티스토리 뷰

임플란트 재수술하는 경우와 재수술시 식립 하는 과정에서 부작용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임플란트 재수술

목차
  • 임플란트 재수술 하는 경우
  • 재식립과정에서 부작용
  • 임플란트 재수술 주의사항 

 

임플란트 재수술 하는경우는?

임플란트는 보통 식립후 몇 달을 기다렸다가 뼈와 임플란트가 잘 고정이 됐는지 측정하는 장비로 수치를 측정 후 일정수치 이상이 나오면 본을 뜨게 됩니다. 그러나 고정이 되어야 할 시간이 충분했는데도 뼈수치가 좋지 않은 경우 제거 후 다시 심을 수도 있습니다.

임플란트 재수술
출처-범어연합치과

특히 식립전에 뼈상태가 많이 좋지 않아 뼈이식을 많이 한경우, 노인인 경우, 식립 후 염증이 많이 났던 경우 등 여러 가지 경우의 수 때문에 재수술을 하게 됩니다. 내가 임플란트 주위를 잘 관리하고 신경 썼다고 해서 재수술을 안 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본인마다 상황은 다르니 자세한 상황은 해당 병원에 문의하고 참고정도로 봐주세요. 


재식립과정에서 부작용

한번하기에도 부담이 되는 임플란트 수술을 여러 번 재식립한다고 하면 아무래도 붓기와 통증이 동반되어 불편감을 조금 더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재수술하는 도중에 식립이 잘 되지 않아 수술시간이 지연되거나 할 수 있어 수술 중 불편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재수술
출저-범어연합치과

또한 수술중 마취, 신경관등의 문제로 치아 주변이 예민해질 수 도 있으며 수술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임플란트 재식립하는 모든 사람이 부작용을 겪는것은 아니고 사람마다 다르니 참고정도로만 봐주세요.

 

임플란트 재수술 주의사항

임플란트 주의사항과 비슷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재식립 후 임플란트 주위를 만져보거나 흔들어보지 않는다.
  • 임플란트를 재수술한 부위에 강한 자극을 주지 않는다(사용해서 음식을 씹거나 힘을 주거나 하는 경우 등)
  • 식립 후에도 통증이나 붓기가 있다면 해당병원에 전화 후 내원한다(참지 않는다)
  • 재수술한 경우 또다시 식립이 실패할 수도 있는  가능성을 두고 초초해하지 않는다(본인잘못이 아님)
  • 특히 재수술한 곳이 앞니인 경우에는 임시치아를 끼고 절대 식사하지 않는다(부주의한 사람들 많음)

 

참고하면 좋을글

 

[임플란트 쉽게 이해하기] 임플란트란 무엇이며 임플란트 종류에 따른 차이점, 임플란트 후 관리

오늘은 임플란트란 무엇인지 아주 쉽게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임플란트란 치아가 흔들려서 뽑고나면 그 자리에 대체하여 들어가는 인공치아가 흔히 우리가 말하는 임플란트입니다. 특히

hanssiworld22.tistory.com

 

[틀니에 관하여 알아보기2] 임플란트 틀니란 무엇인가? 일반틀니와 다른점과 가격은?

1.임플란트 틀니란 무엇인가? 사진과 같이 하악이 무치악인 상태에서 임플란트 2개를 심고 그위에 똑딱이 단추를 달아 전체적으로 피개하는 식의 틀니를 말하며 피개의치라고도 한다. 임플란트

hanssiworld22.tistory.com

 

임플란트 흔들림 해결방법과 원인 상세히 알아보기

자연치가 빠지고 자연치 기능을 대신할 인공 치를 넣게 되는데 우리는 이것을 임플란트라고 합니다 이 임플란트가 흔들린다면 어떤 원인이 있으며 해결방법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상

hanssiworld22.tistory.com

 

 

치과 임플란트 본인부담률 알아보기(2023)

치과 임플란트 본인부담률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기준이며 국가에서 정한 비율로 어디 치과에 가셔도 가격은 동일합니다. 또한 임플란트 기본 가격과 장점, 다른 보철과의 비교에 대

hanssiworld22.tistory.com

 

 

임플란트 보철물 사이에 음식물이 많이껴요 원인이 있다?해결방법은?

임플란트 보철물이 들어가고 나서 보철물 사이로 음식물이 많이 낀다는 컴플레인이 많습니다. 원인이 있으며 해결방법 또한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목차 임플란트

hanssiworld22.tistory.com

 

임플란트 수술과정, 완성까지 소요기간, 가격, 부작용 알아보기

임플란트 수술의 경우 환자의 구강케이스마다 다르게 진행되며 기간과 부작용 또한 사람마다 다릅니다. 임플란트 수술기간, 수술과정, 주의사항, 임플란트 가격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

hanssiworld22.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