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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근로소득에 대한 2024년 연말정산을 시작할때 중도퇴사후 다시 이직한 경우에는 회사에 따라 원천징수 영수증을 제출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1.원천징수영수증이란?
원천징수영수증이란 근로자가 받는 급여에서 내는 세금에 대하여 사업주가 세금에 해당하는 부분을 "원천적"으로 징수하고 이를 사업주가 처리하여 내게되므로써 나머지 급여를 주게되어 원천징수영수증이라는 말이 생겼는데요. 쉽게말해 내가 받은 근로소득에 대한 세금을 사업주가 잘 냈는지 확인하는 근로세금명세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원천징수영수증은 보통 전년도 근로소득이 국세청에 잡힘에 따라 그에따른 세금을 낸 내역이 나오게 되므로 당해 년도는 확인 불가하며 연말정산이 시작될때 전년도 근로소득에 대한 세금확인용으로 많이 발급됩니다.
2.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①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개인 로그인을 합니다.
②로그인 후 왼쪽 메뉴에서 연말정산.지급명세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부분을 클릭합니다.
③그러면 이렇게 귀속년도에 따라 "원천징수영수증"이 보이게 됩니다. 사업주가 나의 근로소득에 대해 얼마만큼의 세금을 떼서 내었는지 다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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