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가 오던 어느날이었다.. 진흙탕속에 주차되어 있던 차를 건물안으로 옮기려는 도중.. 길목에 어중간하게 자리잡은 bmw를 피하려다가 주차장 입구에서 "더더더더덕"소리가 나길래 뭔가했더니... 다행히 bmw차는 안긁고 주차입구 끄트머리에서 내차와 주차장입구 기둥이 접촉되어 긁혀버렸다...ㅠㅠ 

그래서 급히 사진을 찍어 남편한테 보내니... 그정도는 콤파운드로 어느정도 커버가 된다하여 그게뭐지?? 하며 알게된 이 제품....이것은 감히 신세계인가!!!!



일단 콤파운드를 처리하기전 내 차 상태를 보면...!!!!

보이는가..ㅠㅠ 움푹 파인건 아니고 기둥을 살짝 긁으면서 지나가서 저정도?의 작품이 나왔다... 이때까지 차를 몰면서 가장 큰 나의 사고라고 할까...ㅎㅎ;

 

 

콤파운드는 남편이 인터넷 어딘가에서 알아서 주문해서 출처를 모르겠다. 택배가 왔을때 후다닥 찍어본 사진! 

남편한테 물어보니 콤파운드는 차 색깔에 따라 있는게 아니고 이거 하나로 모든차를 하는것이라고 했다. 양이 많고 앞으로 많이 긁을 나를위해 이런 큰 용량을 시켰는지는 모르겠지만....ㅋㅋㅋㅋ 가격은 15000원대  라고 했다. 

설명서에 보면 사용법이 중간 거칠기의 1차 컴파운딩용 제품으로 비교적 양호한 도장에 사용가능하며 날린 칠을 제거 할 용도로만 적합하다. 직사광선에서 작업하거나 뜨거운 도장면에서 사용은 금지! 라고 쓰여있다. 또한 이 약제가 얼지않도록 동절기 보관에 유의하라고 적혀있다. 

지금부터는 사용법에대해 알려주려고 한다.


#광택용 세차타월

①먼저 닦을 천을 준비해야하는데, 극세사천이 좋다고 했다. 다이소에서 구매했고 자동차 코너같은데 가면 광택용 세차타월이라고 3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수건같이 펼치면 크기에 딱 좋다.

②그리고 천에다가 콤파운드를 적당량 짠다.(우리는 한번짜서 쓰고 한번 더짜서 총2번에 스크래치 가없어졌다)

③정말 열심히 닦아준다...ㅋㅋㅋ (남편은 온힘을 다해 닦았다...)


 

보이는가 점점 없어져 가는 나의 붕붕이 스크래치가!!! 핏줄선 팔뚝에 남편의 힘이 느껴진다...

 

#껌소리주의#남편혼잣말 주의 

 

#콤파운드 후 가려진 스크래치

오오오오오!!!!!! 정말 감쪽같이 가려졌다. 거의 대부분 커다란 스크래치는 사라진거 같다. 

 

스크래치 전후 비교사진을 봐도 눈에띄게 없어졌다!

다만...

간단한 스크래치는 긁히지만 처음에 가장 크게 타켝을 가하며 벗겨졌던 부분까지는 말끔히 사라지지 않았다.. ㅠㅠ 이것은 감수해야 할 거 같다. 콤파운드는 딱 살짝벗겨진것을 가볍게 가려주는것 까지만 가능한거 같다. 

 

 


또한! 여기말고도 콤파운드칠을 해주면 좋은곳이 있다.

바로 여기 안쪽! 운전자석 손잡이 안쪽인데 문을열면서 손톱자국이 많이 생긴다고 한다. 그래서 가까이 보면

안쪽으로 뭔가 자국이 나있는게 있는데 잘보면 기스처럼 자국이 나있다. 

 

여기도 열심히 콤파운드로 닦아주면!

짜잔! 깔끔히 없어진다.


결론... 가벼운 스크래치는 공업사 가지말고 콤파운드로 해결하자... 보험료(자차) 할증붙는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