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 일 전부터인가... 출퇴근을 하는데 안보이던 경고등이 계속 뜨기 시작했다. 왕초보인 나는 저게 무슨불인지는 몰랐지만 어쨌든 뭔가 불이 들어와서 잘못됨을 알았다는걸 직감적으로는 알 수 있었다.. 그래서 남편한테 물어보니 타이어 경고등이라고 했다. 왠 타이어 경고등? 타이어가 빵꾸가 난건가? 싶어서 물어봤더니 여러 의미가 있는데 대체적으로 추워질때 이렇게 한번씩 켜진다고 했다.

#qm3타이어경고등

겨울이 되면 기온이 떨어지면서 타이어 공기압이 떨어진다고 한다. 남편은 사실 내가 출퇴근으로 사용하던 차를 가끔 몰때 이 불을 봤다고 했다. 몇 일 지켜보다가 자기도 공기압을 넣어야 겠다고 생각했다고.. 아무래도 춥다보니 공기 팽창력이 줄겠지 싶었다.(나는 이과생..ㅋㅋ) 그래서 어떻게 하면 되냐 했더니 주유소에 가면 자동에어 주입기가 있다고 했다. 그래서 그걸로 넣어주면 간단하다고...? 그래서 자동차를 1도 모르는 나는 조용히 남편을 따라갔다.

우리는 놀러를 가던중에 주유소에 기름도 넣을겸 잠시 들렸고 기름을 넣고 나갈려는데 보니까 한쪽 구석에 이렇게 셀프서비스 코너라고 해서 자동 에어 주입기가 있었다. 평소에 이런거에 관심도 없던나는.. 그렇게 많은 주유소를 갔다왔으면서도 이런게 있는지는 처음 봤다.. 역시 사람이란 자신이 관심없는것은 보이지도 않는법...ㅎㅎ

#장갑이 없어서 기름 넣던 장갑#대기중인 손

우리앞에는 먼저 하던분이 계셔서 잠시 대기를 탔다. 남편은 기름넣던 장갑을 차고 있었다..ㅋㅋ 처음에는 차에 목장갑이 없냐고 묻기에 열심히 찾아보니 없어서 저걸 쓰기로 한 모양이다.. 뭔가 귀여워서 찍어본 한컷...ㅋㅋ

#자동에어주입기#타이어 공기압 넣는기계#자동에어주입기 사용방법#타이어 공기압 승용#타이어 공기압 승합

드디어 앞에 차가 다하고 자리를 떠나서 우리가 들어갔다. 내려서 가까이 가보니 승용차랑 승합차에 맞는 타이어 공기압이 적혀있었다. 승용차는 40~45, 승합차는 50~55 이다. qm3는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타이어 공기압이 38psi 라고 적혀있었다. 차마다 전부 타이어 공기압이 다르니 자신의 차종에 맞는 공기압은 꼭 체크해보길 바란다. 남편은 자동에어주입기 선을 쭉 끌고 갔다.

#자동에어 주입기 선#선끌어가는중

선이 저렇게 길게 나온는것도 처음 봤다. 남편은 쭉 땡겨서 바퀴 근처로 가져갔다.

#qm3바퀴#qm3타이어#qm3타이어 공기압 넣기

타이어를 자세히 보니까 조그맣게 튀어나온 부분이 있다. 거기에 이것을 연결했더니 갑자기 에어주입기에서 바람이 슈슈슉 나오더라. 그리고 바람이 다 들어가니까 소리가 났다. 신기해!!!

#공기압체크중#타이어 공기압체크

기압이 어느정도 차고있는지 보고있는 남편.. 이런식으로 바퀴 4개에 다 넣어주면 된다.

#타이어 경고등 사라짐

타이어에 공기압을 다 넣고 나서 출발을 시작했는데 타이어 경고등이 바로 사라지지가 않았다. 그래서 왜 안사라져? 하고 물으니 원래 바로 안사라지고 조금 기다려야 한다더라.. 그래서 한참을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니 센서등이 사라졌다. 신기하다...아무튼 나같이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운전자가 있을 수 있으므로 혹시나 아무 문제 없다가 겨울되서 갑자기 타이어 경고등이 켜진경우라면 주유소에 자동에어주입기를 찾아보길 바란다. 그리고 이렇게 넣었는데도 불구하고 시간이 지나도 계속 경고등이 안꺼진다면 타이어자체에 문제가 있는것이니 정비소를 들러보길 추천한다.

타이어 공기압 체크후에도 타이어 경고등이 안사라질때↓

https://hanssiworld22.tistory.com/154

 

[qm3 타이어 경고등 들어왔을때 2] 공기압체크 후에도 계속 타이어 경고등 들어올때, 타이어교체 하는법

몇 달전 타이어 경고등이 들어와서 공기압을 채워 넣으면 해결된다는 포스팅을 한적이 있다. 실제로 겨울에 공기압이 떨어져서 주유소가서 자동에어주입기로 공기압을 맞춰 넣으면 그만인데, 그 이후 타이어 경고..

hanssiworld22.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