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철 쭈꾸미로 뭘 해먹을까 하다가 시원한 해물 샤브샤브를 만들어먹으면 딱이겠다 싶어 샤브샤브를 만들어 먹었어요. 너무너무 쉬운 샤브샤브 레시피 바로 시작할게요!


1.재료

-1인분기준

샤브샤브용 채소, 쭈꾸미 180g, 다진마늘, 쯔유, 멸치만능육수, 맛술, 소금, 후추


2.만드는법

①먼저 샤브샤브용 야채는 깨끗히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시판에 샤브샤브용 야채라고 따로 파는걸 샀고 콩나물을 추가했어요. 

야채

물은 700ml기준으로 아래처럼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모자라는간은 기호에따라 소금을 더 넣어주세요. 쯔유가 없다면 국간장으로 대체하시면 되는데 한스푼 덜 넣어주세요. 

샤브육수

 

③쭈꾸미는 밀가루를 한스푼 넣고 물에서 벅벅 닦아준뒤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쭈꾸미


먹을준비완료

씻은야채와 쭈꾸미, 그리고 만든 샤브샤브육수, 칠리소스, 우동사리까지 준비완료입니다'◡'

야채퐁당

야채 다 때려넣고 기다렸어요. 하나씩 샤브샤브처럼 넣어서 먹어야 하지만 그냥 다 넣어서 먹었어요..ㅎㅎ

쭈꾸미 퐁당

야채로 어느정도 육수가 모양새를 갖추면 쭈꾸미도 퐁당! 푹 익을때까지 기다렸다먹어주면 됩니다.

칠리소스

개인적으로 칠리소스나 스리라차소스에 찍어먹으면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우동사리

야채 다 건져먹고 마지막 우동사리는 필수죠!!! 욤뇸뇸 오늘도 한끼 잘 먹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