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들이#집들이음식#집들이음식추천#간단한 집들이음식#접대음식#간단한술안주만들기

한참 결혼한지 얼마 안됬던 작년 겨울.. 집들이 때문에 요리 초보인 나는 매일 요리연습에 빠져 있었다. 당시 일도 잠시 그만 둔 상태였고 할 것도 없었던 지라 다행히 요리에 집중을 할 수 있었다지...ㅋㅋ 여러가지 요리를 해볼수록 욕심이 끝도 없었지만 집들이용으로 간단하면서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요리 몇 가지를 하다보니 찾아냈다. 혹시라도 집들이 때문에 간단하게 할 요리를 찾고 있다면 내가 추천하는 요리도 한번 해보길!! 이 사진은 실제로 우리집에서 친구들 집들이 할때 분주하게 음식을 만들어 직접 상에 내었던 음식들 사진이다.

[1] 밀푀유나베

#밀푀유나베#밀페유나베#간단한 음식만들기

밀푀유나베는 정말 초초초초왕초보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음식이다. 비주얼이 너무 이뻐서 꺼내 놓을때 마다 손님들이 감탄사를 연발했던 그음식! 육수는 멸치.다시마 우린물에 간장으로 간을 한뒤 맛을 내고 알배추, 깻잎, 소고기,버섯을 사서 차곡차곡 쌓아 저렇게 모양만 만들면 끝난다. 육수에 샤브샤브처럼 베어들면서 소스에 찍어먹으면 너무 맛있다. 소스는 시중에 파는 칠리소스, 땅콩소스, 간장소스를 준비했다. 특히 어르신분들을 모실때 집들이용 음식으로 가장 호평을 받았던 음식이므로 한번 해보길 추천!

[2] 바지락 술찜

#간단한 술안주#바지락 술찜#바지락술찜

바지락술찜은 친구들이 집들이 왔을때 아주 유용한 술안주이다. 바지락을 해감하고 술과 대파,고추로 끓이기만 하면 있으면 금방 완성하는 초간단 술안주 이다. 신기하게도 소주를 그렇게 넣어도 술맛이 잘 안난다. 너무나 인기많았던 술안주중 하나였다.

[3] 베이컨 치즈말이

#베이컨치즈말이#수육#통삼겹

베이컨치즈말이도 정말 간단하다. 베이컨, 치즈, 버무려진밥만 돌돌말으면 끝나는데, 바지락을 못먹거나 하는 사람들은 베이컨치즈말이를 많이 먹었다. 밥은 참기름과간을해서 살짝 고소하게 만들어줘야 맛있다. 베이컨과 치즈, 그리고 밥을 돌돌말아서 살짝 구워줘야하는데 너무 푹 구우면 치즈가 전부 내리녹아서 비주얼이 별로이니 살짝 굽는게 좋다.

[4]수육 or 통삼겹

에어프라이어기를 사기전에는 수육을 자주 상에 내었다. 고기는 빠질 수 없는 집들이용 음식이므로 왠만하면 내어놓는게 좋다. 에어프라이어기가 있다면 통삼겹을 해서 상에 내어놓으면 인기가 없을 수 없다. 혹시나 통삼겹 맛있게 하는법을 잘 모르겠다면 포스팅을 해두었으니 참고 하시길!!! 

https://hanssiworld22.tistory.com/19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해먹기] 맛있게 먹는법

이상하게 몇 일 전부터 고기가 너무 먹고 싶었다. 고기가 몸에서 땡기면 영양부족이라고 어디서 들은거 같은데... 그래서 몸속에 고기를 넣어주기로 했다. 에어프라이어로 통삼겹은 자주 만들어 먹었다. 결혼전에..

hanssiworld22.tistory.com

한참 결혼한지 얼마 안됬던 작년 겨울.. 집들이 때문에 요리 초보인 나는 매일 요리연습에 빠져 있었다. 당시 일도 잠시 그만 둔 상태였고 할것도 없었던 지라 다행히 요리에 집중을 할 수 있었다지...ㅋㅋ 여러가지 요리를 해볼수록 욕심이 끝도 없었지만 집들이용으로 간단하면서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요리 몇 가지를 하다보니 찾아냈다. 혹시라도 집들이 때문에 간단하게 할 요리를 찾고 있다면 내가 추천하는 요리도 한번 해보길!! 이사진은 실제로 우리집에서 집들이 할때 분주하게 음식을 만들어 직접 상에 내었던 음식들 사진이다.

수육은 조금 더 퍽퍽하긴 하나 수육나름대로의 질감이 있기 때문에 나쁘지 않으므로 수육이든 통삼겹이든 고기를 상에다가 꼭 내어놓길 바란다.

[5] 해물야끼 우동

#해물야끼우동

해물야끼우동사진이 이거밖에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짠하는 사진을 준비했다..양해부탁...ㅎㅎ; 해물야끼우동도 친구들 집들이 할때 가장 좋은 술안주 중에 하나다. 혹시나 나처럼 겨울에 집들이를 하는경우라면 탕 하나정도는 상에 올라가면 술과 함께 떠먹기 좋으므로 그냥 오뎅탕보다는 해물야끼우동이 낫다. 해산물을 준비하고 국물은 사골육수에 굴소스를 넣어 간을 한뒤 야채를 넣고 간을 하면 금방 완성된다. 생각보다 만드는게 굉장히 쉬우므로 어려워할 필요가 없다.

집들이 음식에는 정말 많은것들이 있으나 가장 간단하면서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요리들로 소개를 해보았다. 집들이 음식으로 무엇을 만들지 고민하고 있다면 내가 추천해 준것들로 한번 간단하게 만들어보길!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