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੭•̀ᴗ•̀)੭ 오늘은 제철굴을 이용한 입맛도는 굴무침 레시피를 알려드릴려고 해요. 김장철이기도 해서 굴과 수육조합으로 같이 많이 먹던데 김장은 안했지만 굴무침해서 열심히 먹어보았어요...ㅎㅎ


1.재료

굴무침(220g~250g)기준

무조금, 각종야채(기호에 맞게 준비), 굵은소금, 고추장, 고추가루, 황설탕, 다진마늘, 식초, 참기름, 참치액젓, 매실액, 다진생강


2.만드는법

ⓘ먼저 굴은 굵은소금1스푼을 넣고 찬물에서 살살 씻어준뒤 물기를 빼서 준비해주세요. 

②무를 채썰어서 굴과함께 큰 볼에 넣어주세요. 다른 야채들을 넣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무만 넣었어요!

③양념을 해줍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고추장이 꼭 들어가야해요. 굴무침을 여러번해봤지만 고추장이 안들어가면 완전한 굴무침의 맛을 느낄 수 없다고 해야할까요.. ? 꼭 넣어주셔야해요!

뒤적뒤적 섞어주세요.


아..사진보니 다시 또 먹고싶네요..’ω’

제철굴이라 알도 튼실하구요~

양념도 너무 맛있어요!!

요렇게 싸서먹으니..말이 필요없어요..’ω’ 욤뇸뇸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