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친구들 만나러 서울올라간 날... ㅋㅋ 오랜만에 이태원 냄새 맡고.. 연말이라 꾸며진 거리들 보니까 밤새도록 놀고 싶었으나.. 요즘 체력이 저질이라 그냥 오늘만은 조용히 내려가기로 했다..^^! 친구들이 숨은 맛집이라면서 일주일 전부터 예약했던 "이태원 고우" 나는 수없이 이태원을 갔다왔지만 술집말고는 맛집을 본적이 없어서... (사실 맛집도 잘 안찾아 다님) 맛집이 있다고?? 하고 따라 들어가게된 이 집. 친구들은 이미 와서 예약석에 앉아 있었다. 5시 부터 문을 여는데 그때부터 사람들이 있더라... 여기는 예약을 꼭 하고 가야한다고 한다.

 

 

이태원 1번출구에서 조금만 걸어오면 되는데, 바로 이 골목으로 들어오면 보인다. 처음에는 나도 길을 몰라서 한참 찾았는데 지하1층에 위치하는 이집, 1층에 김춘배 연어집?이 있고 그밑에 고우가 있다.

 

#이태원#이태원 고우#이태원 맛집#이태원 이자카야#이태원 꼬치집#이태원 밥집#이태원 맛집

 

입구부터 뭔가 일본식 주점같이 생긴 고우, 지하라서 되게 자리가 없을거 같았는데 생각보다는 넓었다.

 

 

밖에서보면 이렇게 안에가 보인다. 저 엄청 차있는 사람들좀 보소... 진짜 예약안하고 가면 못앉는다. 우리가 갔을때도 테이블마다 예약석이라고 적혀있었다. 가운데 바처럼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는데 오픈형 주방으로 만드는것을 직접 볼 수 가 있다. 저자리 포함 주변에 앉을 수 있는 자리까지 하면 대략 30명 정도는 들어갈 수 있을거 같았다.

 

 

#고우 메뉴판

 

메뉴판이 여러 페이지긴 했는데 대표 메뉴가 적힌곳만 찍어봤다. 우리는 명품치킨난방, 멘타이코 다마고야끼,고우호르몬, 레타스마끼, 주먹밥, 진저하이볼을 시켰다. 거의 첫끼라서 배고픔에 허덕였기때문에...ㅋㅋ 엄청 시켰다....ㅋㅋㅋ

 

#고우 진저하이볼#고우 호르몬#고우 대창구이#고우 양배추

 

먼저나온 진저 하이볼과 대창구이!! 진저하이볼은 보드카 비율에 따라(30ml, 50ml)에 따라 가격이 조금 다르다. 우리는 30ml짜리를 시켰다. 양배추는 기본 밑반찬? 같은건데 더 먹으려면 추가비용 1500원 더 내야함...ㅎㅎ; 조금 당황 스러웠다. 이태원 물가란...? 대창구이는 굉장히 가격에 맞게 소량으로 나와서 이걸로 배가 차려나... 했는데 그걸 떠나서 맛이 너무 쫄깃하고 맛있더라!! 간이 딱 적절한게 술이 절로 넘어가는 술안주맛? 괜찮았다. 진저하이볼도 너무나 괜찮았다. 독한 보드카 맛이 아니고 맛있는 술맛? 그런맛이다. 

 

 

그냥 먹으면 조금 느끼 할 수도 있어서 이렇게 옆에 고추가루 같은거에 찍어먹으면 좀 더 맛있다.

 

#고우 계란말이#고우 멘타이코 다마고 야끼

 

이것은 계란말이 같은것인데, 명란이 살짝 올라가있고 옆에는 양배추 썰어놓은거 같은? 그런 비주얼의 재료와 같이 나온다. 맛은 부드러운 계란말이 맛이고 명란을 살짝 얹어 먹어서 계란의 느끼함이 살짝 없어지면서 간이 딱 좋았다.

 

#고우 치킨#고우 명품치킨난방

 

이거는 크리스피치킨 같은것인데, 소스는 우리가 많이 먹어본 생선가스에 나오는 소스? 그소스 맛이다. 그냥 평범한 치킨맛에 생선가스 소스맛이라 이것은 그냥 그랬던 맛!

 

#고우 레타스마끼

 

요거는 정말 살면서 처음보는 비주얼의 음식이었는데, 양상추에 삼겹살을 슬라이스로 말아서 구운? 그럼 음식이라고 했다. 일단은 살짝 탄맛이 끝에 났고 안에는 양배추맛이 살짝 나면서 신기한 맛이 났는데 엄청 맛있다보다는 독특하다? 라는 음식이었다. 근데 이 음식은 하루에 5개 밖에 안판다는 사실!!!! 먹어보려면 우리처럼 오픈하자마자 가서 시켜야 한다. 

 

#고우 주먹밥#고우 오니기리 쇼유버터

 

마지막으로 나온 주먹밥! 주먹밥이 제일 오래걸렸다. 겉은 바싹하게 누룽지처럼 둘러져있고 안에는 그냥 밥이 들은? 그런 주먹밥이다. 옆에는 유자맛이나는 단무지가 나온다. 음...맛은 그냥 누릉지 밥먹는 맛? 이게 제일맛있다고 했긴 했는데 나는 그냥 그랬다. 밥에도 딱 양념이 들어간 간이 된 밥이 아니고 그냥 밥같았다.

 

 

 

전체적으로 일본식 음식이라 비주얼이 신기했던, 그리고 맛은 전체적으로 무난했던 밥집이다. 음.. 굳이 순위를 매겨보자면 대창구이>명란계란말이>양배추삼겹살말이>주먹밥>치킨 이라고 해야겠다. 그리고 가게주인분이 너무나 친절하셔서 서비스는 나쁘지 않았다. 

혹시나 이태원 술집 근처로 해서 밥집을 찾아보고 있다면 술집겸 밥집인 일본식 이자카야, "고우"를 가보기를 추천한다. 그리고 1차보다는 2차로 가기에 적당한집이거 같다. 대창구이는 꼭 먹어보시길!!


영업시간

평일:17:00~09:00

주말:17:00~13:00(금,토)

공휴일17:00~02:00(공휴일전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