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중에 파는 손질된 닭으로 집에서 간단하게 바베큐 치킨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는 필수! 오븐이 있다면 오븐도 상관없습니다. 집에서 만들면 뭐 얼마나 맛있겠어? 하지만 맥주가 절로 땡기는 맛있는 치킨이 탄생한답니다. 절대 실패없으니 따라만하세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재료

-손질된닭 600g기준

닭, 간장, 굴소스, 케찹, 올리고당, 다진마늘, 맛술, 식초, 설탕, 후추, 소금


2.만드는법

닭은 냉동닭이 아니라서 냉동이 되있다면 완전히 해동을 한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는 냉동닭이 아닌 마트에서 바로 사온 닭을 사용하여 따로 잡내제거(15분간 우유에 담궈놓기 )를 하지않고 깨끗이 씻어 바로 사용하였습니다. 바로 사온 닭은 따로 잡내제거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② 닭은 칼집을 많이 내주셔야 양념이 잔뜩 배겨 맛있습니다. 앞,뒤,양, 옆으로 자잘자잘 칼집을 꼭 내주세요!

③ 넓다란 그릇에 칼집낸 닭을 놓고 소금, 후추간을 해주세요. 앞,뒤로 해주시면 됩니다. 

 

④ 소금,후추간이 베일동안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많아보이지만 아주 충분한 양이에요!

다 넣고 쉐킷쉐킷해주면!

이정도 양이 나와요!

양념을 충분히 앞뒤로 슥슥 발라주세요. 흥건하게 발라주는게 좋아요 발라주고도 양념이 남는데 보관해두셔야해요!

양념바른 닭은 30분~1시간정도 냉장고에서 숙성해주세요. 오래 숙성할수록 양념배겨서 맛있어요'◡'✿

저는 1시간정도 숙성했고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닭을 올려주세요. 양념이 밑으로 떨어질 수 있으므로 종이호일을 깔고 해주는게 좋아요. 닭을 옮기는 과정에서 양념이 그릇에 남아 있을 수 있는데 그 양념을 에어프라이어에 다시 부어주세요. 에어프라어는 180도 20분 입니다!

20분뒤에 뒤집어서 똑같이 남은 양념 발라주고 180도 20분 돌려주세요!

 

완성된 직후 그릇으로 옮긴모습이에요!


이 위에 남은소스는 전자렌지로 조금 데워서 또 뿌려주세요'◡'✿ 소스를 다 쓰셨다면 에어프라이어에 닭을 건지면서 남은 기름과 소스가 있을거에요. 그걸 뿌려줘도 좋아요! 

파슬리가루까지 솔솔 뿌려주면 정말 맛있는 바베큐치킨 완성입니다.

맥주가 절로 땡기는맛이에요(๑˃̵ᴗ˂̵)و 정말 맛있어요!! 꼭 해서 드셔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