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의 머리를 얘기하자면... 원래는 머리숱부자라고 할만큼 머리털이 많고 건강한 모발의 소유자였는데... 잦은 염색과 탈색으로 인해 20대 중반부터 뭔가 머리가 가늘어 지면서 힘이 없어서 뿌리염색을 하러 갈때면 듣는소리가 샴푸를 바꾸라는 소리였다. 그때는 별 대수롭지않게 생각했다... 젊다고 생각했으니까.....ㅠㅠ

 

그러나 30대가 된후부터는 모든게 신경이 곤두서서 원래부터 얇아진 머리가 더 얇아진거같고... 없어보이는 머리숱이 더 없어보이는거 같고... 그러더라...?ㅠㅠ.... 그래서 미용사언니...말 잘듣고.. 샴푸를 바꾸기 시작했다.

 

우선 약산선샴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약산성샴푸란 무엇인가?


기존의 시판되고 있는 샴푸는 알칼리성을 띄는 샴푸가 많다. 이에 비해 약산성제품은 두피의 보통 산도인 pH5.5정도로 제조되어 두피에 자극이 덜하기 때문에, 두피가 민감하거나, 모발이 약한사람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산도(pH)

용액이 가지고 있는 산의 세기로.pH7을 기준으로 산성<pH7<염기성 이라고 한다.  


약산성샴푸의 단점이 있다면?

일반적인 알칼리성 샴푸보다 세정력이 떨어져서 지성두피를 가진사람이나 머리카락숱이 많은 사람이 잘못 사용하면 두피속에 이물질이 걸려 오히려 두피질환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약산성샴푸 사용시에는 꼼꼼하게 샴푸를 제거하고 세정해야한다. 


약산성샴푸는 어떤사람이 사용하기 좋은가?

두피가 민감하여 두피질환이 빈번하게 있거나, 그로인해 머리숱이 많이 적어지고 모발이 가늘어진 사람에게 강추강추!


<약산성샴푸,2달 사용후기!>

약산성 샴푸의 종류는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어디제품을 썼다고 말하지는 않겠으나 반신반의 마음으로 2달정도 사용해본결과, 정말로 효과가 있었다. 내가느낀점들을 적어보자면! 

  • 1.머리카락이 전보다 덜빠졌다.(하수구에 빠진 머리카락을 제거하면서 알게됨...ㅎㅎ)
  • 2.얇아진 모발이 두꺼워질 수는 없으나 촘촘히 나기 시작했다.
  • 3.아무리 깨끗이 씻어도 초반에 잘 헹구지 못하여 이물감이 조금 남아있었다.(머리카락에 먼지같이 뭐가 붙어있음)
  • 4.샴푸가격이 일반 알칼리성(일반샴푸)샴푸보다 조금 더 비싸다.

 


 내돈내산으로 사서 사용하고 직접 후기를 적는것이기 때문에! 나처럼 잦은 염색과 탈색으로 머리가 많이 가늘어지고 마치 정수리 탈모가 올것처럼 불안하다면 써보는것이 좋다. 다만 나는 엄청난 지성이 아니라서 가능했지만, 평소 아침에 머리를 감지않으면 엄청떡지는 지성계열의 사람들의 경우 비추다! 또한 2달정도는 사용해야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약산성샴푸와 맞지 않는 사람이라면?

※두피에 유분이 많거나, 왁스나 젤같은 모발제품을 빈번히 사용하는 사람

약산성샴푸&일반샴푸를 번갈아가며 사용하는게 좋고, 모발에 유분기가 많아서 샴푸의 거품이 잘 나지 않으면 샴푸를 이용해 가볍게 머리카락과 두피를 씻어낸 다음 다시 샴푸를 묻혀서 소량으로 마사지 해주듯이 샴푸질을 해준다. (애벌샴푸법)

다만, 잔여물이 남지않게 꼼꼼히 해줄것!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