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๑•‿•๑ 오늘은 애호박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밑반찬 만드는법을 알려드릴려고 해요! 애호박은 새우젓과 궁합이 참 좋아요. 어떤 부재료를 넣어도 새우젓만한게 없어서 애호박볶음을 할때는 항상 새우젓을 이용하는 편이랍니다. 고소하면서 감칠맛나는 애호박 새우젓볶음 만드는법! 바로 시작할게요˙ᵕ˙


1.재료

-애호박 1개 기준

애호박, 새우젓, 양파1/2개, 들기름, 간마늘, 후추, 소금 


2.만드는법

①애호박은 깨끗이 씻은후 반달모양으로 이쁘게 잘라주세요. 커보일수도 있는데 볶다보면 수분끼가 조금 빠지면서 한 입 크기로 충분해요˙ᵕ˙

양파를 넣어야 달달함이 가미되면서 감칠맛을 증폭시킬 수 있어요! 양파도 채썰어서 꼭 준비해주세요! 

 

들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간마늘을 넣어 마늘기름을 내주세요

④썰어 놓은 애호박을 먼저 넣어주세요. 생각보다 호박이 무르게 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먼저 넣어주는게 좋아요. 1분정도 중강불에 볶아주세요. 

⑤애호박이 중간정도 익으면 썰어놓은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주는데 중약불에 2~3분정도 볶아주세요. 

거의 80% 다 볶아졌을때쯤 아래 조미료들을 넣고 1분만 더 볶아주세요. 새우젓은 집마다 염도가 달라서 염도에 따라 넣어주시는데 평균적으로 0.8~1스푼 사이 넣어주세요. 저희집꺼는 조금 약해서 가득1스푼 넣었고 새우젓국물도 추가로 넣어줬어요!

 


달콤짭잘한 애호박새우젓볶음 완성입니다˙ᵕ˙

자칫 밍밍할 수 있는 애호박이 감칠맛나면서 너무 맛있어요(*‿*✿) 요즘 애호박 가격도 저렴한편이라 한번 만들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