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커피중에 아인슈페너를 가장 좋아한다. 그래서 카페를 가도 아인슈페너만 찾는편이라 수많은 아인슈페너를 먹어봤다. 아인슈페너는 원두의 맛도 중요하나 크림도 정말 크리미한게 맛있어야 맛있는법... 매번 카페에서 먹다가 집에서도 아인슈페너가 너무 먹고 싶어서 만들어 보기로 했다. 만들기가 귀찮아서 그렇지 아인슈페너는 만들기가 정말 쉽다. 다만 카페만큼 전문적인 방법이 아니니 적당히 홈카페 느낌으로 즐길 정도임을 알고갈것...ㅋㅋ 그래도 아인슈페너 맛이 나고 나에게는 너무나 맛있다. 그러니 집에서 아인슈페너를 만들어볼 생각이 있다면 이방법을 써보길!!

 

 

★아인슈페너 만들기 준비물: 휘핑크림, 시나몬가루(계피가루), 더치커피원액, 연유, 거품기

-여기서 더치커피원액은 아메리카노를 만들기 위함이므로 없다면 카누스틱, 커피원두가루를 이용하여 베이스를 만들어도 됨! 나는 더치커피원액으로 만든 아메리카노 스타일을 좋아해서 집에 늘 모셔두는편!!!!

-거품기는 다이소에서 2천원 주고 샀는데 가성비 갑! 없다면 그냥 집에있는 숟가락으로 저어도 됨! 그러나 뭔가 크림이 잘 믹스가 되지 않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음. 맛은 똑같으니 크게 상관없음

-시나몬가루(계피가루)는 마지막에 뿌려서 먹으면 나는 감칠맛나고 맛있어서 넣는것이니 이것도 기호에 따라 안넣어도 됨! 

-휘핑크림은 시중에서 3천원대인데 생크림보다 조금더 부드러워서 이것을 사용! 

 

 

 

①컵에 얼음을 넣고 아메리카노를 만든다.

먼저 베이스가 될 커피! 더치커피 원액이라 원액을 넣고 물을 넣으면 끝! 약간 보리차 같은 아메리카노를 좋아하는 편이라 많이 넣지는 안는편!

 

 

 

②휘핑크림을 그릇에 부어준다.

마땅한 그릇이 없어서 밥그릇에다가 만드는중...ㅋㅋ 크림은 자신이 원하는 만큼 만들면 되는데 나는 거의 휘핑크림 기본으로 팔고있는 양에서 3/1~3/2 사이? 고정도로 만든다. 

 

 

 

③연유를 부어준다.

연유도 자신의 기호에 맞게 넣어주면 된다. 나는 조금 많이 넣는편인거 같다.

 

④ 거품기로 섞어준다.

다이소 거품기로 섞어주면 기존 휘핑크림보다 약간 부해지면서 부푼다! 이것이 거품기를 사용하는 이유!!!! 

 

 

 

짜잔 드디어 홈메이드 아인슈페너 완성!!! 

 

 

홈메이드 아인슈페너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얼음을 가득 안채우고(나는 얼음많은게 싫으니까) 거품자체가 무겁다보니 뭔가 카페에서 처럼 크림이 고정되어있는듯한? 그런느낌이 오래가지 않고 바로 섞이는데, 이거는 얼음을 가득넣고 컵면 따라서 크림을 살짝살짝 부으면 해결된다. 나는 어차피 바로 먹을거라 그런거 없이 얼음도 조금 넣고 거품도 그냥 훅 부어서 바로 섞이는 사진밖에 없다..ㅠㅠ 다음에는 진짜 카페처럼 만들어야지..!!

다만들고 위에 시나몬 가루까지 톡톡 뿌려주면 완성! 맛은 진짜 괜찮다. 달달쌉쌀한게 딱 내취향! 집에서 아인슈페너만들기 어렵지 않다. 다들 도전해보길!! 

https://coupa.ng/bpXUQB

 

[다이소]QL전동거품기-66380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pXU54

 

서울우유 신선한크림으로 만든 휘핑크림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pXVlc

 

화미제당 계피가루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pXVuq

 

매일유업 연유

COUPANG

www.coupang.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