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원한 오징어무국 만드는법에 대해 소개해 들리려고 해요. 오징어국은 어릴때부터 정말 많이 먹었던 시원한 국물중 하나인데, 겨울이 되니 따뜻한 오징어국물이 그렇게 생각나더라구요. 오늘은 정말 간단하고 손쉽게 오징어국 만드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재료

-오징어4마리기준(작은거,-큰거2마리와 동일)

오징어4마리(작은거), 무1/3단, 참기름, 꽃소금, 설탕, 다진마늘, 후추, 쇠고기다시다, 파 2단


2.만드는법

무는 큼직하게, 파는 어슷썰기로 큼직하게, 오징어는 먹기좋게 사진과 같이 썰어서 준비합니다. 여기서 팁은 오징어의 껍질을 벗기면 안된다는것! 오징어본연의 맛을 국물에 우려내려면 오징어를 통채로 넣어야 해요!

참기름을 한바퀴 두르고 무를 볶아줍니다. 무는 살짝 익어서 물이 나올정도면 충분합니다. 

③무를 어느정도 볶다가 오징어도 넣고 볶아주세요. 오징어도 살짝만 볶아주면 됩니다. 

④물을 가득 넣어주세요.

 

물이 끓기전에 후추,소금,설탕 다진마늘을 넣어줍니다. 여기서 후추와 설탕은 오징어의 잡내를 잡아주기위해 넣는거라 너무 많이 넣으시면 안돼요!'◡'✿

⑥물이 끓기전까지 강불로 끓여주는데, 중간에 이렇게 거품이 올라옵니다. 거품을 제거해주세요!

⑦국물이 끓으면 썰어놓은 대파를 넣어주고 약10~15분정도 중불에서 조금더 국물을 우려주세요

⑧그리고 쇠고기다시다...ㅋㅋ MSG가 빠지면 섭섭하기 때문에...살짝 넣어줍니다. 그러면 완성!!! 혹시나 칼칼하게 붉은국물을 드시고 싶다면 고추가루도 한스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맑은 오징어국물을 먹고 싶어서 고추가루를 생략했어요! 모자라는 간은 소금을 추가해서 간을 해주세요!

 


정말 국물이 시원한게 너무 맛있어요'◡'✿ 특히 녹아난 무가... 정말 맛있습니다. 

3번이나 국물이랑 오징어를 리필해먹었네요...겨울에는 뜨끈한 오징어국물이 최고에요. 한번 도전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