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장에도 좋고 깔끔하고 시원한국으로도 좋은 바지락 맑은탕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 너무 간단하고 쉬워서 바지락만 있으면 금방 만든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1.재료

-바지락 200g기준 1인분 (바지락은 많을수록 좋습니다)

★바지락, 물500ml, 무1토막(생략가능), 대파1대, 양파1/3(생략가능),청양고추1

★소금, 다진마늘, 맛술(or미림or청주), 후추

 


2.만드는법

①시판에 나온 바지락은 보통 해감이 되어 나오므로 물에만 깨끗이 씻어주면 됩니다.

★해감을 해야한다면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조개의 양에 따라 물을 충분이 가득 잠길정도로 넣고 소금1/2을 넣은뒤 30분동안 담궈주면 됩니다.그리고 깨끗이 씻어줍니다. 

무는 사진처럼 말고 얇고 납작한 사각형 모양으로 썰어주면 더 좋습니다...ㅋㅋ 저는 제가 먹을거라 대충 썰었어요. 양파는 많이 넣을 필요 없습니다. 대파는 많이 넣으면 좋아요. 

③물에 무를 먼저 넣어주시고 끓을때 까지 기다려주세요. 

④물이 끓으면 바지락넣고 양파 넣어주세요. 

바지락이 입을 벌리면 소금, 다진마늘, 대파와 고추를 넣어주고10분 끓여줍니다. 

 

후추톡톡 해주고 맛술 조금 넣어주세요. 그리고 10분 더 끓여주세요. 끓이면 끓일수록 맛있어요. 


짜잔 완성입니다.✿˘◡˘✿ 

국이 너무 시원해서 후루룩 마셨네요! 시원한국이 땡길때 도전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