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ᴗ•́)و ̑̑ 오늘은 저의 스마일라식수술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있는그대로 현재까지 상태를 적어보려고해요. 앞으로 라식수술을 생각하고 계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1.라식을 하게된 계기

저는 고등학교때부터 안경과 렌즈를 쓰며 생활해왔어요. 비교적 엄청 나쁜눈에는 속하지 않았어요. 난시가 조금 있는 근시인데, 중등도 근시정도? 렌즈10년을 끼다보니 아무리 얇고 좋은 일회용렌즈를 껴도 건조함과 뻑뻑함이 가시지가 않더라구요. 그리고 수술을 결심하게된 결정적인 계기는 바로 아이 때문이었어요. 아기가 자라면서 점점 제 안경을 집어던지고...ㅋㅋㅋ 여러모로 안경이 육아를 하는데 있어 불편사항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약간 우발적으로(?) 수술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2.스마일라식을 선택한이유

우발적으로 결정한 수술이지만 스마일라식을 선택한 이유는 단하나 빠른 회복과 가장 최신기술이 도입된 라식수술이라는것. 그것뿐이었어요. 유튜브나 여러 후기글들을 읽어보았는데 비용문제 빼고는 대부분80% 만족하는 수술이었고 회복력이 가장 빠르다라는 후기가 많았어요. 저는 아이를 키우고 있고 몇날 며칠 눈이 아플수 없는 상황이라 빠른 회복이 중요했어요. 그리고 이왕 눈수술하는거 가장 좋은 수술을 받고 싶어 금액적인 부분은 크게 고려하지 않았어요.

3.스마일라식 수술전 검사와 비용

먼저 원하고자 하는 병원에 전화해서 당일수술여부도 물어보았고 여러가지 수술후 상황에 대해 상담을 하였어요. 당일수술이 가능한 경우는 그날 눈검사를 해서 적당해야 가능한거기에 일단은 오전에 수술을 잡았어요. 그리고 난시용 콘택트렌즈를 끼는 사람은 최소 2주는 렌즈를 빼고 가는게 좋아요. 저는 우발적으로 예약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2주간 어디 나가질안아 다행히 렌즈를 안낀상태여서 빠른실내에 예약이 가능했어요. 그리고 예약당일 오전진료 시작하는 시간부터 가서 눈검사를 받았는데 큰병원이라 그런지 눈검사는 1시간안쪽으로 끝났어요. 검사는 시력, 난시정도, 각막두께, 어둠속의 동공크기, 각막의 상태등 여러가지를 체크하고 당일에 가능한 눈인지 먼저 체크를 하게되요. 저는 중등도 근시로 각막두께는 평균보다 두꺼워서 당일수술이 가능한 눈이었어요. 그래서 원하는 원장님께 오후수술로 예약하고 대기하였답니다. 수술비용은 250~280만원선이었는데 이는 병원마다 다르고 원장님 경력에 따라 달라서 확실한 금액은 아니에요. 대략 250만원 이상은 된다는것! 

4.스마일라식 수술과정

오후수술에 들어가기 앞서 약처방을 미리받아 그날 수술후 넣을 안약에 대해 설명을 받아요. 수술하고나면 세상이 뿌옇게 보여서 약타러 가는게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미리 처방전을 주고 수술전에 약을 타서 가져가야해요. 약에 대해 설명을 듣고 수술실로 가면 멸귤된 가운과 모자를 쓰고 안경을 벗은뒤 대기합니다. 그리고 눈에 마취액같은걸 넣고 대기해요. 그리고 수술실에 들어가면 mri기계같은(?) 큰 기계에 누워서 의사가 하라는데로 초록색점만 잘 응시하면 되요. 간혹 이리저리 눈알을 굴려서 수술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나봐요...ㅋㅋㅋ 극히 드물지만 그런분들은 스마일라식이 안된다고 했어요. 수술은 20분 안쪽으로 끝났어요.

5.스마일라식 수술직후

일단 뭔가 보이긴하는데 세상뿌옇게 보이고 핸드폰보는게 힘들어요. 대략30분~1시간가량은 잘 안보인다고 해야하나.. 후기를 찾아봤을때는 혼자 택시타고 집에 갈 정도로라고 해서 안심하고 있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 수술직후에는 너무 뿌옇게 보여서 바로 집가는건 불가능해요. 보호자가 같이 오는게 좋을거 같고 혼자밖에 못오면 30분은 있다가 가야할거 같았어요. 30분~1시간이 지나면 뿌옇기는 하나 세상모든것이 잘보이기 시작합니다...이것이야 말로 돈값을 한다는 건지... 아프지도 않고 살짝 뿌연거 빼고는 간판들..티비자막..다보여요. 정말 다른세상 같더라구요. 대신 약간의 이물감과 안구건조증이 있는데 렌즈로 고생해온날들보단 전혀 아프지 않았고 너무 만족했어요. 

6.스마일라식 수술후 검진

수술후 다음날은 꼭 내원해서 눈상태를 확인하는데 시력이1.0까지 나왔어요. 뭐라고 해야할까요. 눈알만 새것으로 갈아낀 기분이라고 해야하나....ㅋㅋㅋㅋㅋㅋ 너무 좋더라구요. 1주일간은 낮에 선글라스끼고 다니라고해서 자외선차단용으로 쓰고다니는거 빼고는 진짜 너무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1주일뒤 눈상태를 한번더 체크하는데 1.0보다 좀 더 잘보였어요. 각막에 약간의 상처는 있지만 상태가 좋고 다 괜찮았었어요. 또 야간에 빛번짐이 심하다는데 저는 그렇게 심하지 않아서 괜찮았어요. 

7.스마일라식 최종후기

정말 단하루에, 20분의 수술로 인해 눈알이 새로태어나는기분, 그리고 돈값하는기분이에요. 눈이 따갑거나 아프거나 불편한 느낌은 1도 없고요...왜 진작안했나 싶을정도로 추천하고 싶은 수술이에요. 저처럼 렌즈를 10년이상 꼈거나 그동안 콘택트렌즈로 인한 안구건조가 불편하거나 하시는 분들이라면 수술후 대만족이실거에요. 앞으로도 몇 번 더 검진을 가야하지만 세상편하고 좋답니다... 라식수술한다면 스마일라식 강추드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