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주 "수미네반찬"방송에 나왔던 매콤바지락볶음 반찬을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 본방송으로 티비를 봤는데 진짜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해산물을 좋아하기도하고 술안주로도 제격인거 같아 집에서 따라 만들어봤어요. 소면까지 넣어서 먹으니 진짜 맛있더라구요! 금방 만들수 있기때문에 바지락만 있으면 뚝딱 만든답니다!✧•̀.̫•́✧


1.재료 

-바지락800g기준(2인분)

바지락,소면(2인분),대파1단, 청양고추2개, 다진마늘, 양조간장, 청주(없으면 맛술,미림,소주 대체가능), 멸치액젓,매실액, 고추가루, 소면, 마늘(먹고싶은만큼,5개이상)


2.만드는법

①소면은 미리 삶아 놓는게 좋아요. 찬물에 헹궈서 잠시 물기를 빼두세요. 

②바지락은 해감되서 나오니 물에 깨끗이 헹궈서 잠시 대기시켜주세요. 

대파는 흰부분위주로해서 바지락 크기정도로 큼직하게, 마늘과 고추도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양념장도 미리만들어주는게 좋아요. 물은3스푼만 넣으라고 했는데 제가 만들어보니 뻑뻑한 감이 있어 조금 더 추가했어요. 매실액도 간장과 고추가루양에 비해 많이 짤거 같아 조금 더 넣었습니다. 

★김수미 팁: 어패류는 간을 세게해야 비리지 않는다

⑤이제 웍을 준비해서 식용유를 충분히 두르고 마늘과 대파를 넣어 마늘대파기름을 먼저 내주세요. 마늘대파냄새가 올라오면 청양고추를 넣어서 고추기름향이 날때 까지 볶아주세요.

⑥고추기름향이 나면 맛술50ml, 액젓, 바지락을 넣고 바지락이 입을 벌릴때 까지 강불로 볶아주세요. 

⑦바지락이 입을 벌릴때쯤 물이 조금 많이 생기는데 이때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저는 여기서 양념장 만든 그릇에 물을 조금 담아서 양념 탈탈 긁은다음에 물을 조금 더 넣어줬어요.

 

양념장 넣고 강불로 재빨리 졸여주면 끝! 1분정도만 더 끓여줬어요.


짜잔 술안주, 밥반찬 제격인 매콤바지락볶음이 완성됬습니다✧•̀.̫•́✧

저는 소면을 넣고 먹을거라 바지락에 붙은 살을 다 발라내고 소면을 넣어줬어요.

와.... 진짜 맛있습니다. 매콤하면서 이렇게 감칠맛이 나다니!!!!

준비한 거대한양의 소면을 다 말아 먹었어요...ㅋㅋㅋ 진짜 맛있습니다. 강추에요(ง •̀_•́)ง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