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한씨맛집

[서울 종각역] 종각역에서 놀기2

도토리부인 2019. 10. 6. 16:03

우리가 가기로 한 카페는 루프트커피루프트 커피라는 곳이다. 사실 종각역 커피집 치면 여기밖에 안 나오더라..? 광고를 잘해놓은 듯.. 방탈출 있는데에서 5분에서 10분 정도 걸은 거 같다. 도착하고 보니바로 앞에 종각역 1번 출구가 보였다.

#루프트커피#루프트커피건물#종각역 루프트커피#종각역 커피

쉑쉑버거 바로 옆에 있더라. 이런 건물은 처음 봤다. 종각이랑 종로지점 많이 왔다 갔다 거렸는데 나는 왜 처음 봤지..?

#루프트커피#루프트커피입구#LUFT COFFEE

커피점에 거의 다 갔을때 내부를 보니까(투명 거울로 되어있어서 다 보임)매장 크기에 비해 자리가 너무 없었다. 가운데에 빵 같은 디저트들이 시각용으로 덩어리째 놓여있고(?) 사각 둘레에만 자리가 있는..? 아무튼 이상한 자리배치... 생각보다 단체가 가기에는 자리가 많이 없었다. 그래서 한번 훑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 보기로 했다.

#건물내부 표지판

건물 안에 카페 보니또라는 게 있는 거 같기에 가봤는데 주말이라 그런가 내부가 다 조용~한 게 다 닫았다. pc방 같은 거 하나 빼고.. 그래서 다시 나왔다..ㅠㅠ 이때부터 시작됐다..종각에서 카페 찾기.. 우리가.. 찾아 헤매었던 전체적인 카페 루트를 적어보면 [루프트 커피☞종로타워 까치화방☞종로타워 스타벅스 ☞폴 바셋 카페☞ 비커즈 커피☞ 커피빈]까지.. ㅎㅎ.. 이 많은데를 들렸는데 자리가 없어서 겨우 간게 커피빈!!!!!! 이라니..ㅎㅎ;

종로타워는 루프트커피 건물에서 나오면 바로 맞은편, 길 건너 보인다.

#종로타워
#종로타워#JONGNO TOWER

종로타워 안에 까치화방이랑 스타벅스가 같이 있다. 까치화방까치 화방도 광고가 잘되어있어서(?) 가보려고 했는데 내부가 좁아서 여럿이 안기에는 자리가 부족했다.

#까치화방#종로타워 내부

스타벅스에서 찍은 까치 화방 사진.. 사진만 봐도 내부가 작아 보인다..그러나 이쁜 카페인 건 맞다!! 꽃이 너무 이뻐서 ㅎㅎ 까치 화방 빠르게 패스하고 스타벅스 갔는데 세상에 그 넓은 스타벅스에 자리가 하나도 없더라ㅠㅠㅠㅠㅠㅠ 눈물... 넓은 스타벅스를 한차례 다 돌고 내려와서.. 아.. 어디 가지? 하면서 종로타워를 나왔다.

#풀바셋#종각역 커피집#풀 바셋#풀바셋 종각

종로타워에서 나와 다시 길을 건너서 앞으로 걸어가면 풀 바셋 카페가 보인다. 그래서 그래 여기다! 하고 들어갔는데.. 여기는 자리가 애매하게 나있어서 5명이 앉을 수가 없더라.. 거의 찼다고 보면 됨.. 정말 종각역 카페는 다들 핫한가 보다. 우리는 여기서 나와서 또 바로 맞은편에 커피점이 보여 조금 걸어가서 길을 건넜다. 거기에는 비커즈 커피(because coffee) 집이 보였는데 여기도 다 찼었고(사진 없음) 그 바로 옆에 커피빈(coffe bean)에 드디어 자리가 보여서 들어갔다!!! 그러니까 방탈출 나와서 카페 찾는다고 거의 20분 이상을 헤매었음..

#종각역커피#커피빈#종각역 커피빈

앉으니까 그렇게 힘들더라.. 어후..라는 소리 절로 나옴.. 저녁 먹기 전까지 카페에서 때우기로 했다. 물론 먹으면서..ㅎㅎ 우리가 시킨 음료는 블루베리 스무디 2개, 아이스 아메리카노, 녹차라테 휘핑 추가, 코코넛 커피(?)이다.

#녹차라떼#휘핑추가#아메리카노#코코넛커피#블루베리스무디

사실 커피빈 음료가 맛이 원래 없었던가.. 싶을 정도로 그냥 맛이 보통에서 보통 이하정도..? 힘들게 들어갔는데 음료가 보상해주지 않은 느킴..ㅠㅠ 대충 먹기로 했다.. 그렇지만 저 블루베리 스무디는 정말 맛이 인위적이고 이상한 맛이었음.. 우리는 여기서 몇 시간 정도 수다를 떨다가 저녁을 먹으러 가기로 했다. 우리가 먹을 곳은 종로불돼지!라는 집이다. 이곳은 인스타 광고로 알게 된 집이다. 커피빈에서 종로 불돼지는 걸어서 10분 정도에 있다. 그리 멀지 않음! 어디 있나 걸어가 보니 종로에 번화가 쪽에 있었음! 어떤 골목을 돌다가 와~여기서 불돼지 냄새(?) 엄청나네 속으로 이러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종로 불돼지 집에서 난 냄새가 엄청나게 멀리까지 퍼져서 난 거였음..

#종로불돼지#종로고기집#종각고기집

우리가 간 시간이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이 꽤 있었다. 단체손님도 있었다. 우리는 밖에서 먹기에는 비가 올 거 같기도 하고 추울 거 같아서 안에서 먹기로 했다.

#종로불돼지#불돼지#간돼지

우리는 간 돼지, 불돼지 나눠서 시켜 보기로 했다. 사실 테이블 한 개 더 있음.. ㅋㅋ(한 테이블에서 먹은 척)나오는 속도는 조금 빠른 편! 거의 다 익혀서 나와서 조금 익히고 바로 먹을 수 있다.간 돼지, 불돼지 말고 닭발이랑 꼼장어도 팔았다. 먹고 싶었지만 돼지만 먹기로.. ㅎㅎ 맛은 맛있었다. 굉장히 달면서 불맛 나는 돼지 맛?이다. 종로 갈 일 있다면 자주 갈법한 집? 괜찮은 맛이었음!!

#참이슬#주먹밥

주먹밥도 추가해서 먹었는데 닭발에 주먹밥 먹는 것처럼 맛있었다. 주먹밥은 저렇게 나오는 게 아니고 우리가 조물조물 장갑 끼고 만들어서 먹어야 함! 만든 게 저런 것.

불돼지랑 간 돼지를 순식간에 해치워 먹어서 추가로 더 시켰다. 중간에 홍합탕 같은 국물도 서비스로 나오는데 괜찮았다. 나는 개인적으로 간 돼지보다는 불돼지가 조금 더 맛있었음!

#소주샷

빠질 수 없는 소주 샷..ㅎㅎ 오랜만에 참이슬 먹은 날..(처음처럼만 먹음) 이거 찍기 무섭게 바로 또 해치워먹음.. ㅎㅎ 배가 터지게 먹고 계산하니까 11만 원 정도였다.사실 양에 비해 돈이 많이 나와서 계산하고 소고기를 먹었나.. 싶었는데.. 뭐.. 서울이고.. 인원이 많았으니까 그러려니.. 하면서 나왔다.

밥을 먹었으니 또 빠질 수 없는 식 후 커피..ㅋㅋㅋㅋ 우리는 또 커피집으로 향했다. 사실 종로 불돼지를 들어간 지 1시간도 안돼서 빠르게 많이.. 다 먹어서 더 이상 배불리 먹을 수 도 없었고.. 나와야 했다ㅋㅋ 종로 번화가 거리 나와서 간 커피집은 할리스 커피집!!!

#종로 할리스커피#할리스커피 종각점

정말.. 끊임없는 먹 순회..라고 할까.. 아무튼 우리는 자리에 앉았고, 주문을 했다. 카운터 바로 앞에 앉아서 조금 편했음. 사실 자리가 거기밖에 없었지만.. ㅎㅎ

#콜드브루라떼#바닐라라떼#사과레몬에이드#복숭아주스

한 명은 너무 배불러서 도저히 못 먹겠는지 고개를 절레절레했다. 그래서 4개만 시켰다. 나는 콜드브루 라떼를 시켰는데 조금 썼다..ㅠㅠ 원래 쓴맛으로 먹는 거긴 한데 할리스 커피 원두가 조금 더 쓴가 보다.. 나머지들은 괜찮았음! 사실 나머지 음료들의 정확한 이름이 있긴 한데.. 기억이 가 안남..ㅎㅎ;


나는 대전으로 가야 했기에 우리의 일정은.. 아니구나 나의 일정은.. 할리스 커피에서 마지막을 한 채.. 먼저 떠났다..ㅠㅠ.. 뭔가 아쉬웠다. 늘 서울 올 때마다 느끼지만 아쉬움.. 1박 2일을 해야 하나.. 매일 먼저 가는 것도 아쉽고.. 흐잉..어쨌든 오늘도 돼모의 먹 순회는 순조롭게 잘 마친 듯하다.. 다음은 또 언제까지 기다리니..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