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에어컨 청소 서비스를 사용하고 난 후기를 적어볼까 해요. 2022년 여름이 정말 더웠는데 그때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직접 전화해서 상담받고 전문가 청소까지 받았던 솔직한 사용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1. 전문가 에어컨청소를 선택한 이유

처음에는 많이 망설였어요. 불러서 하면 견적이 30만 원 넘는다는 소리도 있고 그래서 너무 과한 거 아닌가 싶었거든요. 그런데 저희 집은 2살 된 아기가 있었고(가정보육) 에어컨은 산지 3년 정도 되어 무풍에어컨 사이에 곰팡이가 번식하는 게 눈에 보였어요. 아무리 잘 관리해도 무풍에어컨 특성상 눈에 계속 보이더라고요. 아기가 있어서 에어컨사용에 더 민감했던 거 같아요. 그리고 아기를 두고 제가 직접 청소하기엔 뭔가 무리가 있었어요.

 

2. 전문가청소 서비스 사용후기 

저희 집은 2018년식 무풍에어컨과 벽걸이를 사용 중이고 아래처럼 생겼어요. 벽걸이는 이 에어컨과 세트로 구매하여 지금까지 잘 사용 중이랍니다. 

무풍에어컨
삼성 무풍에어컨

전화해서 상담을 받아본결과 스탠드에어컨과 벽걸이에어컨 두 개했을 때 총비용은 24만 원이었어요. 전문가 2분 이서 와서 해주셨고 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였어요. 그리고 끝나도 에어컨자체에 환풍을 시켜야 해서 1 시간 넘게 더 틀고 있었던 거 같아요.

전문가 에어컨 청소
전문가 에어컨 청소

실제 보는 거처럼 많은 짐들과 기구들을 가지고 들어오셨고 다른 가구에는 먼지나 기타 오염물질이 붙지 않도록 세심하게 관리해서 청소해 주셨어요. 다만 약간의 소음이 발생했던 점, 어쩔 수 없이 강한 모터가 돌아가는 기구로 먼지를 제거하고 닦아내다 보니 소음이 나는 건 어쩔 수 없는 거 같더라고요. 에어컨 청소는 3년에 한 번은 해줘야 좋다고 해요. 마침 딱 맞는 시기였고 생각했던 가격보다는 저렴해서 그런지 적당한 가격에 제 힘 안 들고 잘한 거 같아요. 아기가 있는 집이나 청소하기가 망설여진다면 전문가 청소가 훨씬 나은 거 같아요. 제가 했으면 대충 필터만 꺼내서 몇 번 닦고 끝냈을 거 같은데 정말 내부가 싹 청소 되었어요. 혹시나 삼성에어컨 전문가 청소를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 걸어둘게요. 들어가서 가격상담받고 날짜 잡으면 될 거 같아요. 에어컨마다 가격은 다르니 참고해 주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