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๑•‿•๑ 어제 삼계탕을 먹고 뻑뻑살이 조금 남고 국물이 조금 남아있는 상태였어요. 그래서 탈탈 마져 먹고자 육개장을 만들었어요. 정말.. 닭을 제대로 우리고 만든 육개장이라 안맛있을 수 가 없는 육개장이었어요. 국물과 살이 조금 남는다면 육개장으로 활용해서 꼭 드세요!!


1.재료

-1인분

남는 삼계탕국물, 남는 닭살코기, 무조금, 양파1/3, 대파1/2, 고추가루, 국간장, 후추, 소금, 집에 나물있으면 추가해도 좋아요(고사리,숙주,콩나물등)


2.만드는법

①남는국물 탈탈 긁으니 500~700ml는 되어보였어요. 작은 냄비에 국물을 옮겨주세요. 

②남은 닭살부분은 잘게 나눠서 국물에 넣어주시구요! 

③무랑 양파는 먹기좋게 잘라서 강불에 팍 끓을때 넣어주세요. 야채먼저 넣고 5분 우려낼게요. 집에 나물종류나 고사리같은거 있으면 넣어도 됩니다. 저는 집에 있는 야채만 넣었어요!˙ᵕ˙

 

④5분지나면 조미료를 넣어줄게요. 저는 국물이 대략600ml는 되어보여 거기에 맞게 넣은거랍니다. 국물양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모자라는간은 소금을 더 넣어서 간해주세요. 

이미 삼계탕국물용으로 푹 끓여진 베이스이기 때문에 중약불에 10분만더 우려내면 됩니다. 거의 다 되갈쯤 대파 반단 총총썰어서 넣어주세요. 

 


아주 잘 우러난 육개장 완성입니다.๑◕‿‿◕๑

무가 들어가서 시원하면서도 닭육수라 안맛있을 수 가 없더라구요. 남은 삼계탕까지 탈탈 이용하여 이틀은 먹었네요(੭•̀ᴗ•̀)੭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