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단호박을 이용하여 아주 부드럽고 맛있는 단호박스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 너무 간단해서 금방 만든답니다. 다이어트용으로도 괜찮고 아침에 가볍게 한끼하기도 좋은거 같아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재료

-단호박1개(아기머리크기만한)로 스프를 밥그릇 한가득 펐을때 4인분은 나옵니다.-

단호박1개, 휘핑크림 조금(생크림 대체가능, 넣는게 더 감칠맛나서 필수), 우유, 꿀,소금(생략가능), 파마산치즈가루(생략가능, 있으면 더 고소해요)


2.만드는법

①단호박은 씨를 제거하고 껍질을 까서 작게 잘라주세요. 껍질은 감자칼이나 칼로 조심조심 깎아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넓은 접시에 옮겨서 접시바닥에 물을 조금 넣고 랩을 씌운뒤 전자렌지7분정도 돌려주세요

②익어진 호박을 믹서기에 넣고 우유3컵을 넣은뒤 갈아줍니다.(단호박이 크기가 제각각 이기 때문에 일단 종이컵 기준 3컵을 넣으세요)

★믹서기가 없으면 블랜더, 또는 손으로 흐개주시면 됩니다. 시간단축을 위한 믹서기사용추천!

 

③믹서기에 충분히 갈은뒤 냄비에 넣어줍니다. 갈았을때 제 단호박크기에 비해 되직하게 갈렸더라구요! 그래서 추후에 우유를 냄비에 한 컵 더 넣었어요.(갈은뒤 농도에 따라 우유를 추가해주세요)

④단호박스프를 섞어주면서 꿀과 휘핑크림, 파마산치즈가루를 넣어줍니다. 휘핑크림 넣으면 맛이 확 달라져요. 크리미하고 진짜 호텔에서 파는 단호박스프같은 맛이 난답니다!! 재료를 다 넣고 1~2분정도 중약불에서 끓여주시면 됩니다'◡'✿


 

짜잔, 금방 완성됬어요!

너무 고소하고 맛있어요. 2그릇이나 퍼먹었네요...ㅎㅎ

식빵을 찍어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아침 식사로 강추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