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종원 돼지고기 청국장찌개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 주로 멸치국물로 육수를 내서 만들던데 저는 돼지고기의 구수한 기름에 국물을 먹고 싶었어요! 돼지고기를 베이스로한 구수한 청국장찌개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재료

-2인분기준

청국장2/3, 파, 양파, 청양고추2개(있는게 좋아요 맵지않음), 두부, 고기(저는 대패삼겹살이용), 신김치(그냥 김치도 상관없음), 간마늘, 된장


2.만드는법

먹을만큼의 돼지고기, 김치와 양파와 대파,청양고추는 먹기좋게 송송 썰어서, 두부도 먹기좋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뚝배기에 고기를 먼저 볶아줍니다. 돼지고기이기 때문에 기름이 충분히 나오고 색이 변할때 까지는 볶아주세요. 백종원 레시피는 360ml를 넣으라고 되있더라고요. 자박하게 해서 먹는 청국장레시피인데 저는 국물처럼 떠먹길 원해서 500ml넣어줬습니다. 기호에 맞게 넣으세요! 

Tip

멸치베이스 청국장인경우 멸치똥,내장제거후 멸치육수를 우린물에 다음 김치넣는부분부터 적용하세요!

물이 끓기전 준비한 김치, 양파, 대파, 청양고추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물이 끓을때까지 기다려요. 

끓기 시작하면 청국장, 된장, 두부를 넣어주는데 저같은 경우 물이 많으므로 청국장을 조금 더 넣어줬어요.물이 360ml기준에서는 청국장2/3이 적당합니다. 


구수한 청국장 완성입니다'◡'✿

밥이 절로 넘어가더라고요, 냄새도 크게 나지 않고 고기베이스라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