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수하고 칼칼한 돼지고기 듬뿍, 고추장찌개를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 백종원 고추장찌개 방법에서 제 스타일로 몇 개 더 추가한 방법으로 만들어 봤는데 정말 감칠맛나고 맛있더라구요! 고추장찌개 하나로 밥 한공기 뚝딱 해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바로 시작할게요!


1.재료

-2인분 레시피 

대패삼겹살 적당히(돼지고기 다른부위도 상관없어요,기름있는부위필수), 참기름, 식용유, 고추장, 감자1개(있는게 살짝걸죽해져서 좋아요), 버섯(생략가능), 양파반개, 청양고추2개, 두부, 국간장, 다진마늘, 액젓, 맛술, 설탕, 후추

 

 

 

 

 


2.만드는법

①감자,양파반개, 청양고추,두부를 먹기좋게 썰어주고 대패삼겹살도 먹기좋게 썰어주세요. 

②냄비에 식용유2+참기름2+고추장4넣고 약불에서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약불에서 끓기 시작하면 고추가루1를 넣어서 다시 조금 끓여주세요.

물은 끓어서 날라갈것을 감안하여 저는 600ml를 넣었어요. 처음부터 물을 전부 넣지말고 고추장이 조금 잠기도록 조금만 넣고 아까 약불에 끓인 고추장기름을 물에 녹여주세요. 

⑤나머지 물을 다 넣어주고 썰어놓은 감자, 대패삼겹살, 다진마늘1을 넣고 끓을때까지 기다려주세요'◡'✿

 

 

 

 

 

⑥나머지 재료들을 넣고 10분더 중약불(5분중약불, 5분약불)에 끓여주세요! 

+마지막에 후추도 톡톡 해주세요! 


맛있는 고추장찌개 완성입니다'◡'✿

고기가 있어서 구수하면서도 청양고추가들어가 칼칼한 감칠맛나는 고추장찌개가 완성됬어요'◡'✿ 너무 맛있어서 국하나로 밥만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도전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