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ง •̀_•́)ง 오늘은 백종원의 고추장비빔국수 만드는법을 소개해드릴려고해요. 비빔국수를 여러번 만들어먹어봤지만 백종원님의 방법이 제일 맛있었어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재료

-비빔국수2인분기준

★양념장:고추장, 양조식초(사과식초 가능), 황설탕, 진간장, 고추가루, 간마늘, 고추장, 물엿,

면2인분, 통깨, 참기름


2.만드는법

①먼저 통깨는 갈아주는데 백종원님은 절구같은거로 갈았는데 저는 없어서 믹서기로 갈았어요. 통깨가루는 많으면 많을수록 맛있어서 많이 준비해주시는게 좋아요. 

②면은 삶아서 빨래하듯이 찬물에 벅벅 비벼 전분기를 빼주세요. 

③양념장은 아래처럼 만들어주세요. 

④그릇에 1인분씩 면을 담고 소스올려주고 통깨가루는 많이많이 넣어주세요. 


고추장비빔국수 완성입니다! 야채를 추가해도 되지만 저는 아무것도 안넣었어요.

통깨가루가 들어간게 신의 한수인거같아요. 너무 고소하고 중독적이더라구요. 욤뇸뇸 오늘도 한끼 잘 먹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