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๑•‿•๑ 오늘은 감자와 스팸만 있으면 금방 만드는 백종원의 감자짜글이를 소개해 드릴려고해요! 햇감자가 세일하길래 샀는데 뭘 해먹을까 고민하다가 짜글이를 해먹기로 했어요. 백종원식에 마지막 MSG한스푼 넣었더니..진짜 맛있는 감자짜글이가 탄생하더라구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੭•̀ᴗ•̀)੭


1.재료

-2인분 기준

스팸2/3분량, 감자작은거4개, 두부조금, 대파1대, 청양고추3개, 양파1/2, 다진마늘, 된장, 고추가루, 고추장, 맛술, 간장, 설탕


2.만드는법

감자는 껍질을 벗겨서 먹기좋게 썰어주세요. 스팸, 두부도 먹기좋게 썰어주세요. 스팸은 원래 백종원식으로 하면 으깨서 넣어야하는데 저는 으깨고 싶지 않아서 이쁘게 잘라서 넣었어요. 양파와 청양고추, 대파도 총총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냄비에 스팸, 두부, 감자, 양파를 깔고 물을 종이컵 3컵(550ml)를 넣고 양념장을 풀어주세요! 그리고 센불에 올리고 국이 끓기 시작하면 중약불에 10분더 끓여주세요.

10분이 지나고 약불로 해준 다음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미원1숟갈만 더 넣어주세요! 그리고 5분간 더 끓여주면 끝! 참고로 청양고추3개나 들어갔지만 절대 맵지 않았습니다!

 


정말 한입 딱 먹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

많아보이는데 둘이서 다먹었어요...ㅋㅋㅋ 감자와 햄이 이런맛이 날줄이야!! 꼭 한번해서 드셔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