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제파스타가 너무 먹고 싶었다. 인터넷에서 소스 만드는법을 아무리 뒤져봐도 시중에 만들어진 양념을 사서 하는 방법만 블로그에 가득하더라.. 나는 내가 만들어서 먹고 싶었다. 조금 더 크리미 하고 맛있는 로제 파스타를!! 그래서 계속 검색해서 이거저거 보다가 나만의 로제파스타 소스를 만들어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다. 그래서 이 비법을 공유하려고 한다. 엄청 대단한 방법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만의 방법이니까...나는 맛있으니까!!

혹시나 시간이 걸리더라도 아주 꾸덕하고 크리미한 로제파스타를 만들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 또다른 로제파스타 방법을 올려놓았으니 보길 바란다!

https://hanssiworld22.tistory.com/240

 

[꾸덕한 로제파스타 만들기] 집에서도 맛있게 로제파스타 소스만들어서 꾸덕하게 파스타 먹는법!!

일전에 초간단으로 로제파스타 소스를 만들어 먹는법을 포스팅 한적이 있다. 사실 그 방법은 아주 간단한 방법이라 가볍게 맛내기용?으로 먹을때만 사용하는방법이고 정말 꾸덕하게 제대로된 로제파스타를 먹고 싶..

hanssiworld22.tistory.com

 

♣로제파스타 소스: 토마토소스, 소금, 후추, 양파, 파스타면, 타이 쓰리라차 칠리소스, 해산물(기호에 맞게)

타이 쓰리라차 칠리소스를 따로 맛보면 베트남 쌀국수에 같이 곁들어 먹는 칠리소스 맛이 난다. 매콤한 소스인데 이것을 로제 파스타에 넣어먹으면 감칠맛이 나면서 맛이 있다. 그리고 나는 워낙에 해산물을 좋아해서 가리비랑 냉동새우살을 준비했다. 파스타를 만들때면 늘 넣어서 먹기 때문에! 먹기 싫은 분들은 빼고 만들면 된다. 그리고 양파랑 마늘도 넣어주면 좋은데 나는 집에 양파밖에 없어서 양파만 넣고 만들었다.

♣로제파스타 만드는 방법

1) 냄비에 소금을 넣고(면을 탱탱하게 하기위해) 파스타 면을 끓인다.(7분간)

 

2) 파스타면이 끓을 동안 냉동해산물을 해동한다.

 

3) 양파, 마늘을 먼저 넣고 볶다가 냉동해산물을 넣고 볶는다.

 

4) 휘핑크림+파스타면투하+ 파스타 끓이던물(육수물- 꼭 넣어줘야함, 휘핑크림하고 토마토소스만 넣으면 뻑뻑해진다.)을 넣어준다.

 

5)통후추를 넣어준다.(해산물 잡내 제거, 감칠맛)

 

★6)토마토소스+타이 쓰리라차 칠리소스를 넣어준다. 여기서 휘핑크림과 칠리소스 비율은 6:4/ 토마토소스는 파스타면을 살짝 적실정도만 넣어준다.(그래야 조금 더 크리미한 로제파스타가 된다)

 

7)파슬리 가루 송송 뿌려주면 완성!!

인터넷 블로그에는 보통 토마토소스+휘핑크림만 넣어서 잘 해먹으라는 글이 많다. 그러나 타이 쓰리라차 소스와 후추가 들어가면 맛이 조금 더 감칠맛이 나면서 맛있어 진다. 타이 쓰리라차소스는 쿠팡에서 저렴하게 살 수 있기에 나도 쿠팡에서 구매했다. 근데 사기 전까지는 몰랐는데, 사고나니 보니까 피자집에서 핫소스로 많이 쓰더라..! 그만큼 매콤매콤하다.

그리고 소스가 많으면서 약간 질퍽이는 로제파스타를 먹고 싶다면 휘핑크림을 그만큼 더 넣고 육수도 조금 더 추가하면 된다. 그러나 휘핑크림이 너무 많으면 로제맛이 전혀 안나고 까르보나라 맛이 나므로 육수양을 조금 더 조절하는게 좋다. 나는 이렇게 여러번 만들어 먹었는데 만들어 먹을때 마다 너무 만족했다. 타이소스는 꼭 넣어야함!! 넣는거 안넣는거 천지차이다..

https://coupa.ng/bjZJr3

 

타이 쓰리라차 칠리소스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kHdZ1

 

청정원 직접갈아 향이 신선한 요리 통후추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kHd0P

 

폰타나 이탈리아 캄파니아 파스타면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kHd1Y

 

청정원 구운마늘과 양파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kHd5B

 

서울우유 신선한크림으로 만든 휘핑크림

COUPANG

www.coupang.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