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돼지고기 안심을 이용하여 부드럽게 장조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해요. 예전에 많은 방법으로 장조림을 만들어 봤지만 돼지고기 안심부위로 만드는것이 가장 저렴하면서도 부담없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어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1.재료

안심450~550g기준

안심, 통마늘10개, 대파2/3단, 진간장, 설탕, 물엿,올리고당, 맛술, 꽈리고추10개정도(원하시는만큼 더 준비해도 됩니다,생략가능),메추리알(생략가능)


2.만드는법

①저는 돼지고기 안심550g기준으로 준비했습니다. 고기는 물에 몇 번 헹궈주신뒤 준비해주세요. 

②넓다란 냄비에 대파와 통마늘을 넣어주세요. 저는 집에 월계수잎이 있어서 그것도 넣어줬어요. 지금단계는 안심을 삶아주는 단계로 잡내를 제거하는 단계랍니다. 강불로 진행하다가 끓기시작하면 20분간 중불로 끓여주세요!

 

③고기가 삶아질동안 장조림에 들어갈 부 재료들을 손질합니다. 꽈리고추는 포크로 구멍을 송송내어서 양념이 스며들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게 좋아요.(생략가능) 통마늘은 장조림에 들어가면 흐게질거라 먹기는 힘들거에요. 꼭지만 따서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깐 메추리알도 준비해주세요!(생략가능)

20분뒤 고기가 어느정도 삶아지면 찬물에 헹군뒤 먹기좋게 고기를 찢어주세요

냄비에 장조림 베이스를 만듭니다.

★안심550g기준이기 때문에 준비하시는 고기양이 적다면 양념을 조금 더 빼서 넣으세요. 기준은 종이컵 입니다. 

통마늘을 넣고 중불에 15분 먼저 끓여줍니다.

 

⑦그 후 꽈리고추를 넣고 약불에서 15분정도 쫄때까지 조금 더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반찬통에 담기전에 이 상태에서 차갑게 식혀서 넣어주세요!


식은뒤 반찬통에 담으면 한가득 장조림이 나옵니다. 일주일 분량으로 충분해요!

달콤 짭잘한 장조림이 간단하게 완성됬어요. 간장베이스가 너무 잘 스며들어 꽈리고추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간단하게 안심으로 도전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