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੭•̀ᴗ•̀)੭ 오늘은 우동면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데리야끼우동볶음을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데리야끼소스가 가득 들어간 간단한 저녁식사 만들기! 바로 시작할게요!


1.재료

-1인분 기준

우동면1개, 마늘, 양파1/2, 해물, 상추(생략가능),깻잎(생략가능), 청양고추(생략가능)

★소스: 굴소스, 고추가루, 진간장, 올리고당, 맛술, 후추, 마요네즈


2.만드는법

①저는 상추,깻잎이 집에 있어서 먹기좋게 잘라서 준비해주었어요. 청양고추 또한 살짝 매콤하게 먹고 싶어서 저는 넣은거라 생략가능 합니다. 해산물은 냉동이라 해동해서 준비해 두었어요! 양파는 채썰고 마늘은 편썰어서 준비해주세요

②우동은 삶아서 찬물샤워 해준뒤 잠시 대기해줍니다. 

③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여기서 조금 더 매콤달달한 데리야끼소스를 원하면 고추가루1숟갈 추가(총2숟갈), 매콤하지 않고 달달한 데리야끼맛만 느끼고 싶다면 고추가루1숟갈만 넣어주면 됩니다. 아예 안넣게 되면 뭔가 맛이 살짝 떨어지더라구요.


★만약 집에 데리야끼소스 자체가 있다면 데리야끼소스+굴소스+고추가루+후추+설탕1/2+다진마늘 이렇게만 넣으시면 됩니다. 

 

④식용유를 두르고 양파, 마늘을 넣은뒤 어느정도 익으면 해물을 넣고 후추톡톡해서 해산물을 익혀주세요. 

⑤양념장을 넣고 양념장이 야채,해물과 함께 지글지글 끓으면 우동면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웍이 마르면 눌러붙을 수가 있어서 물2숟갈 정도 넣어주시고 남은야채, 그리고 마지막에 마요네즈 1스푼 살짝 넣어주세요. 마요네즈를 마지막에 넣으면 맛이 조금 더 고소하고 부드러워져요! 양념이 충분히 스며들때까지 볶아주세요! 


 

10분내로 뚝딱 만드는 데리야끼우동볶음 완성입니다.(੭•̀ᴗ•̀)੭

요 아래 있는 소스가 얼마나 맛있게요~?✧•̀.̫•́✧

소스묻혀서 먹으면 한끼식사 간단히 해결! 한번 도전해보세요๑•‿•๑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