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੭•̀ᴗ•̀)੭ 오늘은 닭갈비를 이용한 실패없는 닭갈비 황금레시피를  알려드릴려고 해요. 사실 양념장만 맛있으면 닭은 서브에 불과한....ㅋㅋ 그런 요리죠! 간단하게 양념만 재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순식간에 뚝딱한 요리! 바로 시작할게요!


1.재료

-2인분기준(닭다리살 600g)

닭다리살, 양배추1/4개, 대파반단, 양파1/2개, 당근이나 감자는 있으면 좋으나 생략가능, 참기름, 후추

★양념장: 고추장, 간마늘, 맛술, 진간장, 고추가루, 설탕


 

2.만드는법

①닭은 닭다리살을 이용했어요. 닭갈비는 닭이 중요해요, 닭다리살로 만들길 추천드려요!

②닭다리살은 먹기좋게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③큰 그릇에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줍니다. 진간장은 약간 넘치게3스푼, 고추장은 조금 작은2스푼입니다. 그리고 물을 조금 넣어서 양념장을 섞어주셔야해요. 닭갈비를 할때 양념장이 적으면 뻑뻑해서 굽다가 양념이 타기 때문에 약간은 물처럼 양념장이 완성되어야 좋습니다

④먹기좋게 잘라놓은 닭다리살을 양념에 잘 버무린뒤 최소30분정도 냉장고에서 재워둘게요. 

⑤양념을 재워놓는동안 양배추, 양파, 대파를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⑥저는 40분정도 재워놓았구요~ 닭을 먼저 강불에 볶아줍니다. 양배추도 중간에 먼저 넣어 같이 볶아주세요. 닭이 80% 익었을때쯤 남은 양파와 대파를 넣어주세요. 


크... 보기만해도 침이 주르르륵 흘러내리는 비주얼이에요!!

거의 다 되어갈때쯤 후추와 통깨, 참기름을 넣어주세요.


냄비째로 들고와서 먹으려고 가지고와서 바로 찍었습니다✧•̀.̫•́✧

맥주와 같이 안먹을 수 없는 비주얼이에요..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거의 다먹을쯤 삶은 계란도 넣고 박박 긁어 먹었어요...ㅋㅋ 정말 강추에요! 꼭한번 해드셔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