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브로콜리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볶음요리 하는법을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 보통 브로콜리를 데쳐서 초장에 많이 찍어먹는데 그 방법이 너무 질려서 방법을 찾아보다가 어느 유튜버님(강쉪TV)의 영상을 보고 만들게 됬어요! 저는 약간 변형해서 만들었습니다. 먹어봤더니 고소한게 브로콜리를 색다르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재료

-브로콜리 큰 거 한 개에서 반개 분량기준(1인분)

브로콜리, 대파, 마늘, 양파, 마늘, 굴소스, 소금, 후추, 진간장, 들기름(필수), 기타 먹고싶은 야채 추가


2.만드는법

①브로콜리는 윗부분을 가위로 잘라서 깨끗하게 물에 씻어 준비해주세요. 어떤분들은 끝부분도 잘 잘라서 먹던데 저는 안먹어요ㅠㅠ..

끓는물에 소금을 한스푼 넣고 1분정도 브로콜리를 데쳐주세요! 데친 브로콜리는 찬물에 씻어 물기를 잠시 빼주세요!

 

대파, 양파, 마늘은 먹기좋게 총총 썰어 준비해주세요'◡'✿

④식용유를 두루고 마늘기름을 내준뒤, 마늘기름이 올라오면 대파, 양파순으로 1분정도 볶다가 브로콜리를 넣고 1분정도 더 볶아줍니다. 

간을 해줄 양념장들을 차례대로 넣어주세요!

 

⑥마지막에 들기름 한바퀴 촤라락!!! 이게 중요해요✧•̀.̫•́✧


간이 잘된 고소한 브로콜리볶음이 완성입니다✿˘◡˘✿

대파,마늘, 양파들의 기름이 브로콜리와 섞이면서 더 맛있더라구요! 다른 야채를 추가해도 맛날거 같아요✿˘◡˘✿브로콜리는 항산화물질이 많아 암, 심장병예방에 좋다고 하니 이렇게 볶아서 자주 먹어주면 건강해지고 좋을거 같아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