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੭•̀ᴗ•̀)੭ 오늘은 돼지등뼈를 이용하여 간장 돼지등뼈찜 만드는법을 알려드릴려고 해요. 마트에서 2.5kg기준 4600원에 팔더라구요. 가격이 너무 착해서 저도 모르게 장바구니에 담아왔네요. 바로 시작할게요!


1.재료

-돼지등뼈찜2.5kg기준

돼지등뼈, 월계수, 통후추, 된장, 대파1단, 청양고추(생략가능), 커피가루

★양념장: 진간장, 설탕, 굴소스, 참기름, 맛술, 미원, 후추, 다진마늘


2.만드는법

①돼지등뼈는 먹기 하루전날 핏물을 빼줬습니다. 거의 10시간을 담궈놓은거 같아요.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줍니다. 오래 담궈놓을 시간이 부족하시다면 핏물만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주셔도 됩니다. 

②월계수잎 조금, 통후추조금 많이, 커피가루 조금, 된장1스푼 크게 떠서 넣어주세요. 물이 팔팔 끓을때까지 강불로 해주시고 물이 끓으면 중불로 10분 더 끓여주세요. 

③계량은 국자기준입니다. 참기름같은 경우 아빠수저로 3스푼정도, 맛술은 국자기준입니다.

④양념장을 만드는 사이 팔팔 끓어서 어느정도 데쳐진 돼지등뼈는 찬물에 헹궈서 잠깐 대기해주세요. 

⑤냄비에 데쳐진 돼지등뼈를 넣어준뒤 만든 양념장을 전부 넣어주고 물은 돼지등뼈가 살짝 잠길정도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이 끓기전부터 1시간 스톱워치해서 삶아줍니다. 한번 데쳤기때문에 엄청 오래 삶을 필요는 없어요. 

20분정도 남았을때 청양고추와 대파를 송송 잘라 넣어주세요.

딱 1시간 졸이니까 물이 거의 없어졌어요. 딱 맞게 남았다고 할까요?( ͡° ͜ʖ ͡°)


2.5kg를 요리했더니 두그릇이 나왔어요..✧•̀.̫•́✧

돼지등뼈 산이 되었네요(?)ㅋㅋㅋ 너무 맛있습니다. 살을 발라먹기가 힘든 단점이 있지만 너무 맛있어요( ͡° ͜ʖ ͡°)  많아보이지만 두사람이 다먹었습니다. 뼈가 많아서 그렇지 살은 두사람이 먹기 충분했어요.꼭 한번 해드셔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