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엉을 이용하여 달짝지근한 우엉조림 만드는방법을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 우엉은 간장조림해서 김밥에도 많이 들어가는데 그냥 밥반찬으로도 아삭한 식감에 먹기좋아요. 우엉자체도 얼마 안해서 한번 만들면 1주일 반찬으로도 든든해요'◡'✿
1.재료
-우엉 막대기4개분량(아래 사진참고)
우엉, 들기름, 다진마늘, 진간장, 맛술, 물엿
2.만드는법
①우엉은 껍질을 벗기고 이정도 크기(성인 손가락 길이보다 조금 더 큰 정도)4개 기준이에요. 껍질을 벗기면 색깔이 갈색으로 변하는 갈변현상이 일어나기때문에 껍질을 벗기고 검지손가락 크기로 자른뒤 물에 바로 담궈주세요.10분정도 담궈나 주시면 됩니다.
②물에 담궈놨던 우엉은 채썰듯 썰어준뒤 다시한번 데쳐주셔야해요. 다소 우엉을 조림하기전 과정이 복잡해 보이지만 이렇게 하지 않으면 우엉의 쓴맛이 올라올 수 있어서 잘 해주셔야 해요. 물은 끓는물에 식초3, 소금2넣고 3분정도 데쳐주시면 됩니다.
③데쳐진 우엉은 찬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데쳤다고해서 나물처럼 완전 흐물흐물해지지 않아요 조리면서 조금 더 흐물흐물 해지니 염려마세요! 씻은 우엉은 물기를 빼기위해 잠시 놔두세요.
④웍에 들기름 충분히 두루고 다진마늘 1숟갈 넣어서 마늘기름 내주세요. 마늘기름이 쏵 올라오는게 보이면!
⑤우엉을 넣고 볶아줍니다. 중불에 3~4분정도 볶아주세요.
⑥양념을 차례대로 넣어줍니다. 우엉의 양에 따라 감가하세요!
⑦뚜껑을 덮고 물기가 조금 줄어들때까지 졸여줍니다.
⑧물기가 거의 사라졌죠? 그러면 완성입니다!
뜨끈할때 먹어야 말랑하고 쫀득하니 맛있어요. 마지막에 통깨까지 솔솔 뿌려주세요!
냉장보관하고 드신다면 드실때 마다 덜어서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서 따뜻하게 드세요! 그럼 더 맛있습니다.쫄깃하고 아삭한 식감의 우엉조림!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