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때는 9월초,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신경이 쓰이기 시작했던 카메라 화질, 남편과 상의 끝에 우리집에 첫 카메라를 사기로 했다. 카메라를 사기전에 많은 검색을 해봤다. 근데 검색을 하면 할수록 잘 모르겠더라.. 블로그 내용들은 대부분 알 수 없는 카메라 용어와 어려운 말들로 나를 헷갈리게 했다..ㅠㅠ 나는 기계치니까...ㅎㅎ;

그래서 결국, 카메라 가게를 직접 가보기로 했다. 가서 직접 가게 직원한테 쉽게 설명듣고 사야겠다. 라는 생각만 했다....ㅋㅋ 카메라 종류는 예전부터 캐논을 사고 싶어서 캐논가게를 찾았다.

#캐논 대전#캐논 대전지점#캐논매장 대전점#캐논매장 대전#대전중구 캐논매장#캐논매장 대전은행점

은행동 으능정이 거리로 가는 방면에 가다보면 딱 보이는 위치에 있다. 들어가면 여러 카메라가 진열되어 있는데 dslr 라인과 일반 카메라 라인으로 나뉘어 팔고 있다. dslr은 너무 무겁기에 쳐다보지도 않았다..ㅎㅎ; 일반 카메라 쪽을 보다보면 가장 위쪽에 위치해 있던 미러리스 카메라 EOS M100 하고 내가 선택한 M50이 있었다.

#캐논 카메라#캐논 카메라EOS M50#캐논 카메라 EOS M100#EOS M50#EOS M100

결국 나는 고민끝에 M50을 샀다. 삼각대까지 해서 토탈가격은 97만원정도!

#캐논카메라 구성#캐논 E50#장카메라(15-45)#단카메라22#캐논 삼각대#캐논 충전기#캐논 리더기#캐논가방#캐논 카메라 청소도구

카메라 렌즈도 이왕사는거 단카메라, 장카메라 둘다 샀다.

#캐논 카메라#캐논m50#캐논 카메라 실물

지금부터는 내가 카메라를 쓰면서 좋았던 점을 쉽게 설명해보려고 한다.

1. EOS M50 과 EOS M100 의 차이, 차이점에서 오는 좋은점

기본적으로 캐논 카메라를 사는 사람들에 있어서 고민한다는 2가지를 비교해 보려고 한다. 나 또한 2개중에 고민했었기 때문에!

[1]화면조정 각도

사진상으로 M100이 살짝 짤리기는 했는데, 바디를 보면 알 수 있듯 M50이 살짝 더 두껍다. 그만큼 화면이 더 튀어나와 움직일 수 있는구조, 그리고 화면(터치스크린 가능)부분의 각도 조정이 자유롭다.

그래서 동영상 찍을때 마치 캠코더 처럼 들고 다니며 찍기 편하다. 나는 동영상을 많이 찍는 편이라 이점이 좋았다. 동영상 촬영을 해야한다면 M50 으로 가야한다!!!

#캐논 카메라M50#캐논 카메라 화면 조정각도
#캐논 카메라 화면조정 방향
#캐논 카메라 동영상촬영

[2] 사진촬영모드 중에 더 추가된 촬영기능 : 패닝, 저소음모드

카메라를 보면 이렇게 여러모드가 있다. 기본적인 버튼의 뜻은 설명하지 않겠다. M100과 비교했을때 생긴 버튼만 얘기하자면!

SCN 촬영모드구성중 : 특별한장면 촬영(셀카모드, 인물촬영용, 예쁜피부효과,풍경촬영용(먼곳까지 초점맞춰짐), 움직이는피사체 촬영, 클로즈업사진, 음식사진(선명), 패닝,역광보정사진, 저소음모드, 삼각대없이 야경촬영 라는 버튼에 패닝과 저소음 모드가 추가가 됬다.

①패닝

②저소음모드

카메라 셔터소음이 진짜 나지 않는다. 되게 조용한곳 갔을때, 조용히 찍을 수 있음... ㅋㅋ

[3] 뷰파인더 탑재

#캐논카메라 뷰파인더#캐논카메라 E50 뷰파인더

M100에만 있는 뷰파인더! 이 부분으로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보면 마치 영화관같은 느낌이 난다고 해야하나? 영화관 스크린이 나의 촬영화면이 되는거 같은 느낌이라고 할 수 있다. 되게 신기하고 화면이 생동감있다.

2.블루투스+wifi를 통해 핸드폰 전송가능, 원격라이브뷰 가능

이것은 쓰다보니 알게 됬는데, 당연히 카메라를 컴퓨터로 연결해서 사진을 저장하고 다시 스마트폰으로 옮겨야 하는 줄 알았던.. 기계바보는 설명서를보니 카메라에서 바로 핸드폰으로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 기능이 있다...ㅎㅎ;

Camera Connect라는 앱을 깔고 내 핸드폰과 내카메라를 연결하면 언제든지 바로바로 전송가능하다.

#캐논 카메라 앱#camera connect#원격라이브뷰 촬영

그리고 원격 라이브뷰를 누르면 실제 카메라를 들고다니는 화면 그대로 핸드폰에 나타난다.

★[Camera connect] 앱과 핸드폰 연결하는 방법

① 핸드폰에 camra connect앱을 깔고 앱을 킨다.

②캐논 카메라 전원을 키고 와이파이 버튼을 누른다.

#캐논 카메라 와이파이#캐논 카메라 와이파이버튼#캐논 카메라 와이파이 연결#캐논카메라 E50 와이파이연결

③카메라에서 와이파이를 잡는다.

#캐논 카메라 와이파이 설정

④ 그러면 카메라에서 별명을 등록하라고 뜬다

#별명등록#카메라 식별 별명#캐논카메라 별명등록
#별명 등록중
#별명 등록완료

⑤스마트폰에 접속 버튼을 클릭한다.

#캐논 카메라 #캐논카메라 핸드폰 연결

⑥와이파이(wi-fi)를 잡아서 연결한다.

#와이파이 연결#카메라 와이파이 연결

⑦연결이 완료되면 핸드폰 어플에도 뜬다. 그러면 사진을 옮기면 끝!!

#카메라커넥트 와이파이#카메라 커넥트 연결

 

이제 캐논카메라 E50과 핸드폰카메라 화질비교에 들어가려고 한다. 후기2편에서 계속...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