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홈플래닛 초음파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아기가 있는 집이라 겨울이 되니 건조한 공기에 아기의 코가 민감해지더라고요. 비싼 돈 주고 사고 싶진 않았고 겨울에만 사용할 거 같아 찾아보다가 쓰게 됐어요.
1. 홈플래닛 초음파 가습기를 선택한 이유
- 유명 인플루언서의 회사에 있던 제품이었는데 어쩌다가 우연히 발견해서 괜찮은가 보다 하고 나도 구매
- 가격이 저렴(2L 기준 29000원대)
- 무드등이 있고 저소음
- 초음파식으로 세척이 간편(분리형 구조로 세척편의성이 좋음)
- 지속시간이 오래감(2L 기준으로 최대 16시간)
- 자동정지기능 탑재(물이 다 떨어지면 알아서 꺼진다고 적혀있음)
2. 실제 6개월 이상 사용한 후기
작년 가을이 끝나갈 때쯤 샀으니까 대략 6개월 정도 쓰고 있어요. 아기방 1개, 안방 1개 해서 사용 중인데 일단 가격대비해서는 만족인데 역시나 가격이 너무 싼 탓이었을까 단점이 몇 개 있어요.
- 실제 16시간 사용가능하다는 것은 아주 적은 분사량을 기준으로 한다
- 세척 후에 물통틀을 제대로 안 맞추면 물이 샌다
- 물이 없으면 자동으로 꺼진다고 했는데 꺼지는 게 아니라 소리가 나면서 잠깐 에러가 난다
지금까지 발견한 단점은 저 정도예요. 물통분리가 쉬워서 세척하는 데는 쉽고 가습기도 세게 나올 때는 잘 나와서 만족스럽지만 작은방의 경우 중간정도의 분사량으로 해놓고 찼을 때 아침에 일어나면 물이 거의 없었으므로 8시간 정도 지속시간밖에 안 간다라는 결론이 나왔고 또 물통 아구를 잘못 맞힌 적이 있어서 물이 새서 고생한 적이 있었어요. 그러니까 물통 자체 연결부위가 되게 약하게 되어있어 조심히 다뤄야 할 거 같더라고요. 그래도 가격대비로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는 가성비 훌륭하다는 결론이에요. 이런 것들이 전부 만족되려면 더 비싼 걸 사야 한다는 걸 알기에.. 지금까지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였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OkmK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