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월요일까지 나는 쉬는 날이었어서 청주여행을 계속할 수 있었다. 날이 정말 좋았다. 일요일에는 미세먼지 가득해서 조금 뿌연 하늘이었는데 월요일 하늘은 아주 맑은 하늘!! 청주 여행 코스를 알아봤을 때 인스타에서 핫했던 바로 정북동 토성을 가보기로 했다. 높은 지대에 나무 한 그루 띡 있는데 노을 질 때 찍은 사진 보니까 되게 느낌 있고 괜찮더라. 그렇지만 노을 지기까지는 기다릴 수 없어서 아주 햇빛 짱짱할 때 가보기로 했다.

#청주 정북동토성#정북동 토성#청주 사진명소

내비가 거의 다 왔다고 할 때쯤 보이던 정북동 토성 돌 간판!! 뭔가 옛날스러운 느낌이 입구부터 시작되는듯하다.

#정북동 토성 임시주차장#정북동토성 주차장#정북동토성 주차

돌간판 지나서 가다 보면 이렇게 주차장 표지판이 나온다. 주차장은 생각보다 넓다.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이 없어서 주차를 편하게 할 수 있었다. 주차장에서 토성까지는 걸어서 5분 정도!

#청주축제#청주 공예비엔날레#청주 공예축제

차에서 내리니까 이렇게 축제를 알려주는 간판이 있었다. 청주 공예비엔날레라고 하는 행사인데, 평일이라 그런지 부스도 있고 그랬는데 사람은 없었고, 작품들은 눈에 보였다.

#청주 정북동토성#정북동 토성 현황도#정북동토성 의미

토성을 둘러보려고 들어가면 입구에 있는 정북동 토성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다. 국가지정 사적 유산으로 삼국시대의 숨결이 들어있는 그런 유산이라 한다. 다른 안내판에는 취사나 문화재 보존에 영향을 미치면 징역 또는 벌금에 처한다고 쓰여있다. 풀밭에다가 땅이 넓어서 마치 공원 같은 느낌이 들기에 텐트 치고 놀 거 같기도 하지만..? 입구부터 너무나 문화재스러워서 그런 사람들은 없을 거 같다.

#플래그아트#청주공예비엔날레#청주 공예#청주 공예비엔날레#예술작품

곳곳에 보이던 예술작품들! 정북동 토성을 생각하며 만든 예술작품이라고 한다. 처음에 저 빨간 거 보고 푸들탄 사람이 있네.. 이렇게 생각했는데...ㅋㅋㅋ 무식한 발언.. 작품적으로 보니 토성에서 열심히 싸우던, 말 타는 삼국시대 어떤 사람이라고 정정해야겠다..ㅎㅎ

#해자#도랑#동문터#성내 주출입구#정북동토성 내부

주변에는 이렇게 정북동토성을 이루고 있는 여러 부분에 대한 설명이 있다. 해자라고 해서 방어 기능, 배수 기능을 하는 도랑을 성주변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그리고 동문터라고 정북동 토성의 주출입구라고 한다. 나무만 보고 사진을 찍기 위해 아무 생각 없이 왔는데.. 알고 보니 의미가 깊은 유적지였다.. 반성..

#정북동 토성#청주명소#청주가볼만한곳#청주 정북동토성

드디어 보이는 정북동 토성! 사진을 가까이 찍어서 그런데 실제로 보면 되게 지대가 높이 있다. 토성답게 올라가기 힘들다. 나무 옆에 보이는 밟고 올라가는 저 길이 나는 힘들었다. 조금 미끄러지기도 했음..ㅎㅎ 처음에는 카메라에 담기는 모습을 넓게 잡을까 해서 해봤는데.. 저 나무 옆에 올라가는 길때문에 뭔가 보기가 싫었다. 그래서 뭔가 나무가 크게 나와야 이뻤다.

#부부샷#정북동토성 옆에서

정말 찍기 힘들었다. 거리가 너무 멀어서 내가 먼저 올라가있고 남편이 와다다다 달려와서 겨우 찍은 사진! ㅋㅋ 하늘이 이뻐서 정말 하늘 색깔이 다했다. 사람들이 노을에 찍는 이유가 있는 거 같다. 그렇지만 낮에 찍어도 뭐 나쁘지는 않다. 사람이 별로 없어서 몇 번이나 찍었는지.. 약간의 과장을 보태자면.. 오랜만에 짧은 등산하는 기분이었다.

#정북동토성 높이#정북동토성 실체

보이는가 저 멀리 있는 남편이.. ㅎㅎ 잠깐 올라갔을 때 남편을 찍어봤다. 너무 멀어서 과연 뛰어와서 찍을 수 있을까 반신반의했지만 남편은 역시나 잘 달렸다. 나라면 못달림..이쪽은 토성의 대표나무 옆쪽에서 찍은사진인데, 카메라와의 거리가 더 멀었다.

#정북동토성 옆 나무#정북동토성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토성에는 나무들이 몇 그루 더 있는데 사실 이 나무가 조금 더 멋졌다. 인스타에 올라오는 대표 나무는 뭔가 짧아서.. 이쁘지가 않은 느낌인데 이 친구들은 길어서 그런지 조금 더 멋있다. 그리고 올라가는 길이 표시가 안되있어서 그런지 뭔가 더 자연스러운 느낌! 나무가 있는 곳에서는 사진을 다 찍고 토성을 돌아다녀 보기로 했다. 땅이 넓어서 그런지 강아지 데리고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정북동토성 갈대밭#정북동토성 억새밭

토성 위에서 보이던 수많은 갈대밭, 억새밭들... 무심천에 있는 갈대들은 갈대도 아니었다..하얀 게 수두루빡빡했다. 여기뿐만 아니라 토성 주변을 알고 보니 전부 매우고 있는 정도였다. 그래서 여기서도 한 장 찍기로 했다. 점점 해가 지려고 하는 참이어서 뭔가 묘하게 이뻤다. 갈대밭을 지나가다 지고 있는 햇빛과 어우러지는 갈대의 모습이 이뻐서 사진을 찍어봤다. 그런데 핸드폰으로 찍어서 그런지 너무나 잘 보이는 도깨비불...

#청주 갈대밭#갈대밭#청주 억새밭

정말 많은 갈대들.. 여기 또한 사람들이 많이 찍은듯한 포토존.. 가운데가 움푹 파여있어서 냅다 들어가서 찍었다. 역시나 하늘이 이뻐서 하늘이 한몫한 사진.. 갈대를 원 없이 찍어서 당분간 갈대밭 사진은 안 찍어도 될 거 같다.

보다시피 이런 길들이 참으로 많이 펼쳐져 있다. 우리는 집에서 밥을 먹고 나왔기에, 카페를 가기로 했다. 해가 질 무렵 차로 가고 있으니 하나, 둘 차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해지는 모습에 찍으려고 사람들이 일부로 늦게 오나 보다 했다. 나무가 몇 그루 없어서 주말에 사람들이 많으면 왠지 줄 많이 섰다가 찍을 거 같다. 그러니 가보려면 평일이 나을 거 같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