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ttps://hanssiworld22.tistory.com/15

 

[충남 공주 의당면 카페] 청룡창고커피 다녀간 후기(=공주여행3, 대전근교 갈만한곳)

https://hanssiworld22.tistory.com/14 [충남 공주 금벽로]석장리 박물관,꽃단지 다녀간 후기 (=공주 여행2, 대전근교 갈만한곳) https://hanssiworld22.tistory.com/13 [충남 공주 금성동]매향 막국수 다녀간 후..

hanssiworld22.tistory.com

이전 포스팅↑


공주 한옥마을도 공주 청룡창고 커피집에서 10분거리에 있다. 그니까 우리는 코스를 전부 차로 10분 반경으로 잡았다. 공주가 그렇게 크지 않기도 하지만 너무 왔다갔다 거리기 싫었기 때문에.. 나는 전주 한옥마을, 북촌 한옥마을을 갔다온 경험이 있다. 사실 이거말고 더 어디 갔다온적 있는거 같은데 기억이 안남..ㅎㅎ 아무튼 공주에도 한옥마을이 있다는건 이번에 여행코스 짜면서 처음 알았다.

#공주 한옥마을 #공주 한옥마을 입구

 

공주 한옥마을 입구는 이렇게 생겼다! 들어서자마자 주차장이 보인다.

#공주 한옥마을 주차장 표지판
#공주 한옥마을 주차장
#숨어있는 남편

주차장은 한옥마을 크기에 비하면 별로 크지 않은 느낌?이다. 다행히 우리는 해지기 직전?시간대에 가서 차를 넣을 수 있었다. 백제문화제 보기전에 빠르게 보고 가려고 짐챙겨서 터벅터벅 가는데 남편이 안와서 보니까 저렇게 숨어있닼ㅋㅋㅋㅋ...귀여워..ㅋㅋㅋㅋ

#공주 한옥마을 초입

주차하고 나오면 시작되는 한옥풍경! 앞쪽에 안내도 같은게 있고 화장실, 안내센터 등이 있다.

#공주 한옥마을 #가장 눈에띔

초입부분(?)지나면 저 커다란 한옥이 눈에 띄어서 자연스럽게 저쪽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는 나를 볼 수 있다. 걸어가다보면 땅따먹기랑 투호랑 윷놀이 할 수 있는 게임판이 있다.

#공주 한옥마을 찻집#말뚝박기#한옥 찻집
#사방치기#땅따먹기#투호하는 남편#투호

나는 어릴때 땅따먹기라고 했는데 진짜 이름이 사방치기...인가..? 땅따먹기 하는 방법도 가물가물해서 엉망으로 함...ㅋㅋ땅따먹기는 사진이 있는데 용량이커서 업로드가 안된다..이유가 뭐지..? 아무튼,  투호도 다 실패함... 남편만 성공..ㅎㅎ

#웅장한 한옥 #한옥대문

가까이서 보면 그 눈길을 끌던 모습은 이렇다. 사실 한문..거지..라서 모라고 쓰여 있는지 모르겠네..아시는분..?

#공주 한옥마을#푸른잔디#가을하늘

거대한 한옥을 들어가면 이런 풍경이 나오고 오른쪽에는 양궁대회(?)같은것을 하고 있었다. 가을이라 역시 하늘이 이쁘다. 풀밭도!

#한옥 부부샷

역시나 안찍을 수 없는 한옥 부부샷..ㅋㅋㅋ 사람이 많이 없어서 여러번 찍을 수 있었다. 다들 축제보러 갔나보다..그땐 몰랐지..닥쳐올 거대한 사람무리들과..정신없는 축제현장을..

#한옥마을 돌답길#공주 한옥마을 돌담길

반대쪽으로 걸어서 가면 드디어 돌담길과 진정한 한옥마을(?)같은 곳이 나온다. 굉장히 인위적인 돌담길.. 서울 시청 근처에 있는 그 돌담길과는 아주다른 인위적 냄새..

#버드나무#한옥마을 버드나무#조형물
#한옥마을 바베큐장#아이들
#공주 한옥마을 내부

가다보면 한옥마을 숙소(?)라고 해야하나 그런 느낌이가 난다..그니까 사람들이 방을 빌려서 머물고 있는 모습이 잘 보인다.. 그런 용도인가..? 바베큐장도 있고 야외 캠핑하는데 한옥마을숙소가 있는 그런기분? 가족단위로 오면 좋을 것 같다.

#공주한옥마을 #사랑채#안채
#공주 한옥마을 내부
#한옥구조 #한옥마을

사람이 많이 없어서 한적한게 좋았고, 이렇게 조용히 한옥 구조물을 감상하면서 사진찍는 그 순간이 좋았다.

#공주한옥마을 반포관#우성#정안
#남편뒷태 #사람없음

중간쯤 갔을때 사진들, 이렇게 표지판들이 많다. 전부 숙소같았다. 한옥숙소! 우리는 그래도 한옥컷을 남겨야 할 것 같아서 어디에서 찍을까 열심히 찾아보고 있었음..ㅋㅋ

#공주 한옥마을 #한옥과 한옥사이

드디어 찾았다.. 우리의 촬영스팟..♥

#공주한옥마을 부부샷
#공주 한옥마을 부부컷

여행에 사진을 찍으러 간 것은 아니지만 사진이 남는게 다기 때문에 우리는 어딜가면 항상 이쁜 장소에서 사진을 찍으려 노력하는중...어차피 이쁘게 찍으면 한 번이라도 눈길이 더 가니까>..<

#공주 한옥마을 백제관
#공주 한옥마을 화장실 #한옥 스타일 화장실

백제관은 숙소이름인거 같은데 저런 무슨무슨관이 진짜많다. 지나가다보니 학원단체? 아이들단체? 같이 여럿 오는게 보였다. 가족들 단위도! 그리고 화장실 가려고 찾았는데 화장실도 한옥으로 되어있다..ㅋㅋㅋ 뭔가 귀여웠다.

#한옥마을 그림#지게
#공주 한옥마을 내 슈퍼#노을지고 있는 하늘
#공주 한옥마을 끝

거의 끝쪽으로 다 돌고 내려갈쯤 이뻤던 한옥마을 벽면에 그림! 느낌있어서 찍어봄ㅎㅎ 거의 다 돌 때 쯤 목이 말라서 물을 사고 싶다 했는데 슈퍼가 나와서 물을 겟했다. 다돌고 내려오니 곰돌이가 빠빠이 한다. 빠빠~~ 한옥마을 다돌고나니 1시간 정도 걸린것 같다. 그렇게 크지도 작지도 않은 딱 적당한 정도! 공주에 가게 된다면 가 볼 것을 추천~!

우리는 드디어 오늘의 하이라이트 코스인 백제문화축제를 가기로 했다.

https://youtu.be/WpXVq3U_rp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