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ttps://hanssiworld22.tistory.com/344

 

[전주-부안여행(1박2일 기록),전주 메밀소바 맛집] 전주 완산구 생활의달인 맛집, 한양소바 다녀��

 

hanssiworld22.tistory.com

↑↑↑↑↑↑↑↑↑↑이전포스팅↑↑↑↑↑↑↑↑↑↑


전주 한양소바에서 메밀을 배터지게 먹고 저희는 아원갤러리 겸 카페로 출발했습니다. 밥을 먹으면 커피를 먹어야 밥을 먹은거 같은 저의 철학에 따라..(?) 카페를 열심히 알아보다가 우연히 알게된 장소인데요. 개인의 사택을 고택으로 만들고 카페로 꾸며 이쁜 관광지로 만든곳이래요!

#아원고택 주차장#전주 아원고택 주차장#전주 아원고택 주차

주차장은 고택옆으로 넓게 있습니다. 금요일인데도 사람이 많아서 주차장이 거의 풀이었어요. 주말에 오면 자리가 없을거 같아요. 아원갤러리에는 전구역금연이며, 반려동물(애완견)금지, 그리고 외부음식금지 입니다.

주차를 하고 고택으로 가려는데 물소리가 세차게 나서 봤더니 인공폭포같이 만들어놨어요.

 

#아원고택#전주 아원고택#전주 아원갤러리#전주 아원카페#전주 아원고택 입장료#전주 아원갤러리 운영시간#전주 아원카페 상태

아원갤러리 입구입니다. 입구에서 사진만 찍고 있으니 표정이 썩어가는 남편씨...✧•̀.̫•́✧

들어가기전 의자에 적혀있던 안내문이 있었는데요,

 갤러리 운영시간이 오전11시~오후5시/ 아원고택 관람시간은 오전11시~4시(입장마감3:45)/입장료 1인 1만원

이라고 적혀있었습니다. 아원고택의 관람을 주로 하러 오기때문에 사람이 많을텐데, 고택의 이용자들때문인지 시간제약이 있었어요. 그리고 개인사택이라 그런지 입장료1만원을 받네요. 가게된다면 시간유의해서 가세요!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독특하죠?

들어가기전 쩔은모습 한컷 남겼습니다..ㅎㅎ;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티켓부스가 있습니다. 

2명이라 2만원을 결제하니 이렇게 표가 나옵니다.

입구쪽에 입장표 바코드를 찍는 부분이 있습니다. 찍고 들어가면 됩니다. 

이길을 쭉따라 가면되는데... 저희가 갈때 어떤강아지가 너무 아무렇지 않게 쭉 가더라구요...ㅋㅋ 나중에 알은 거지만 여기서 키우는 강아지였는데 너무 웃겼어요..자기집마냥 너무 자연스러워서 사람인줄 알았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뷰입니다. 갤러리같이 꾸며놨죠?

정말 놀라운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벽에 걸려있는 그림들을 주의깊게 봐주세요.

여기도 그림이 몇 점 있죠?

여기도 그림이 있구요!

그림에 무지한 저는 예술의 세계란..봐도봐도 모르겠구나...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가까이 가니 그림의 가격이 있었어요. 근데.. 무려 최저가는 8천만원부터 5억짜리 그림도 있었습니다... 정말 충격적이었어요... ( ꒪⌓꒪)

충격을 잠시 접어두고 커피주문은 2층에서 하는거라 올라가 봅니다.

올라가니 고택이 시작됩니다. 커피는 바로 옆에서 주문할 수 있었는데, 전문적인게 아니라 그냥 슬러쉬파는 기계들 처럼 생긴곳에서 커피를 내고 있었어요... 맛있는커피를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커피를 주문하고 한컷!

고택이 계속 나옵니다.

풀밭도 푸르르고해서 찰칵!

주문한 커피를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면 이렇게 멋진뷰가 나옵니다.

포토존에서 열심히 찍어봤어요!

뒷쪽으로 걸어가면 또다른 고택이 나옵니다.

작은 호수(?)같은곳도 나오는데 올챙이가 살고 있었어요. 자세한 내부모습은 유튜브에 올려놨어요! 

뒤쪽으로 나가면서 보이던 또 다른 고택!

나가면서 보이던 대나무 숲길같던곳입니다. 보이기엔 이뻐보이지만 이 사진 찍다가 모기 몇방 물렸어요...( ꒪⌓꒪)

자세한것은 동영상에 올려놨어요! 유튜브로 확인해보세요✿˘◡˘✿

https://youtu.be/RAl2ptf2EMU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