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로니아즙 복용 후기를 적으려고 합니다! 늙은호박즙과 함께 같이 산 즙인데요, 사실 늙은호박즙만 계속 먹으면 질릴까봐 혹시나 해서 같이 사게 됬는데 하루는 호박즙먹다가 다음날은 아로니아즙먹다가 번갈아 이것저것 먹었어요. 

아로니아즙도 늙은호박즙과 마찬가지로 먹으면서 궁금했던 효능과 효과, 많은 섭취시 부작용 그리고 먹는법, 보관법까지 전체적으로 정리를 해봤어요!

 


먼저 아로니아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로 현재는 폴란드가 전 세계 생산량의 80%를 차지한다고 해요, 또한 바로 수확해서 생으로 먹으면 껍질에 있는 탄닌이라는 성분때문에 떫은맛이 많이 느껴진다고 해요. 그래서 이렇게 가루나 즙으로 바꿔서 먹는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사실 저는 먹기전부터 동생들이 아로니아 가루를 먹기에 알고 있었는데 노화방지로 조금 이라도 젊음을 유지하고자...? 많이 찾는다고 하더라구요. 저보다 어린 동생이 뭐가 그리 급한지... 아로니아를 먹는 모습이 조금 어이가 없었지만...?( ꒪⌓꒪) 아무튼 그렇게 알게 되었답니다.

아로니아 효능과 효과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항산화 작용이 강해서 노화방지에 좋고 항암효과까지도 있다고 해요. 또 시력 개선에 좋고 눈의피로에 도움이 되어 백내장 예방과 안구건조증이 심한분들에게는 꾸준히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심장,혈관질환, 뇌졸증등 혈액관련한 질병들에 대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아로니아가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과다복용시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이 있는경우 속쓰림 증상이 있을수 있어 피하고,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탄닌성분이라는것이 아로니아에 들어있는데 철분제와 복용시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빈혈환자는 주의해야 하고 이 탄닌성분이 아로니아 과량섭취시 변비를 일으킬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해요.

 

제가 먹는 아로니아즙은 한 개에  47kal정도로 많은 열량은 아니였어요. 그림만 보면 포도 같이 달달할거 같지만 생각보다 많이 달진 않았어요. 약간 물을 많이타고 시큼한 포도즙? 이면서 살짝 끝맛이 달콤한! 그런맛의 즙이었어요. 아직까지는 많은 복용을 하진 않아서 특별한 효과는 모르겠네요. 아마도 장기적으로 복용해봐야 알 것 같아요( •︠ˍ•︡ )


아로니아채로 보관을 하는 경우 냉동보관으로 장기 보관하여야 좋고 냉동보관시 떫은 맛이 조금 줄어든다고 해요. 대체로 생으로 먹으면 떫기에 가루나 즙으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