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ttps://hanssiworld22.tistory.com/265

 

[서해여행 2박3일의 기록, 대전근교 여행, Day2-1] 안면카트체험, 태안 가보 중국집, 신두리 해안사구, 서산용유지, 서산 개심사, 보령에서 마무리까지!

https://hanssiworld22.tistory.com/264 [서해여행2박3일의 기록, 대전근교 여행, Day1] 충남 덕산 메타세콰이어길, 태안 숙소 들렸다가 고기로 마무리하기!!! 대전근교로 여행을 떠나고 싶었다. 어디를 갈까 생각..

hanssiworld22.tistory.com

전편 이야기


카페는 "오션인"이라는 카페인데, 신두리 해안사구에서 5분거리에 위치하길래 가는 동선에 맞게 가까운곳으로 설정했다. 바다뷰가 보이는 카페라 기대를 하고 갔지만 바람이 너무 불어서 우리는 그냥 안에서만 먹기로 했다.

 

 

주차장은 2군데가 있었는데, 들어가려는 곳에 이렇게 간판이 있는 부분에 1개, 그리고 위쪽으로 한개 있다.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문제는 없을듯!! 다만 강아지는 출입제한이라 반려견과 같이 가기에는 힘들거 같다. 

여기가 카페들어가는 입구부분!

#서산카페#서산 오션인#오션인#오션인 주차#서산 카페추천#서산카페추천#서산 오션인카페#오션인카페#오션인 반려견#오션인 애완동물

그 바로 밑에 2번째 주차장이 있다.

카페 앞에서 카페샷 하나 찍어주고 카페안으로 들어갔다.

#오션인카페 메뉴

우리는 바닐라라떼와 말차라떼를 시키고 외부를 구경했다. 내부는 자리에 사람이 없어서 자리만 맡아놓고 외부로 구경나갔다. 

바람만 많이 안불었으면 밖에도 앉았을텐데..ㅠㅠ 완전 오션뷰!!! 

삼각형처럼 생긴 텐트(?) 모양의 자리도 외부자리로 좋을거 같다. 날좋으면 정말 좋을 외부자리!!

바람만 많을뿐 하늘이 너무 이뻐서 사진마다 색감이 너무 좋다.

여기는 우리가 앉은 자리! 방으로 되어있어서 커플이 앉기 좋다. 

우리자리 말고 내부에는 이렇게 자리가 더 있었으나 사람들은 전부 외부에 앉아 있었다. 외부에 천막으로 만들어 놓은곳이 따로 있었는데, 다들 거기 앉아서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고 있었다.

워낙에 밖에서 바람을 많이 맞아서 떨어떤 터라... 내부에서 먹는 커피는 꿀맛...ㅋㅋ 우리는 카페에서 시간을 조금 보내고, 다음 목적지인 서산 용유지를 가보기로 했다.


서산용유지오션인카페에서 10분거리에 있다. 막상가보니 길이 좋지 않아서 15~20분은 걸린거 같다. 내비에는 용유지라고 치니까 안나오고 용비지라고 나왔다. 용유지 바로옆에는 개심사가 있었다.

 

 

어느정도는 차로 갈 수 있는 길이 나있어서 우리는 중간까지는 차를 가지고 갔다. 조금 더 가보니 거의 꼭대기로 올라가게 되던데, 그 이상은 차를 주차할 곳이 없어서 다시 내려와서 중간 어딘가에 그냥 주차했다. 원래는 주차장이 따로 있는데 거기에 주차하면 한참을 걸어올라가야해서 중간에 주차했다. 

중간에 주차를 하면 이렇게 바로 용유지가 보인다. 산들사이에 있는 호수느낌? 정말 이뻤다. 하늘이 조금 더 이뻤다면 더 이뻤을거 같았다.

우리는 용유지 앞에서 사진하나를 남기고 걸어보기로 했다. 필터를 조금 적용했는데 너무 이쁘다. 

용유지근처를 나와서 이렇게 길따라 걸으면 강원도에 있는 대관령처럼 넓은 들판같은곳과 길이 나있다. 너무나 자연친화적이고 이쁜곳, 서산을 여행간다면 꼭 가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ㅋㅋㅋ 잠시 걷다가 햇빛때문에 찡그리는 남편... 귀여워서 투척...ㅎㅎ(나만)

우리는 용유지를 다 둘러보고 바로 옆에 있는 개심사를 들리기로 했다.


 

주차장은 넓직해서 자리가 충분했고, 주차를 하고 조금 걸어가니 바로 개심사 입구가 보였다. 개심사 들어가기전 있던 안내푯말! 

여기서 부터 산으로 올라가게되는데, 평소 운동을 안하던 나는 이정도 올라가는데도 헥헥 거렸다... ㅋㅋㅋ

입구에서 조금 올라가면 바로 나오는 여러 표지판들!

15분정도 걸으면 개심사에 도착한다. 그렇게 오래 걷지는 않는편!

절 근방으로 가면 이렇게 커다란 종이 있다. 

절 밖으로는 전부 벚꽃이라 개화할때 쯤 오면 정말 이쁠거 같았다.

개심사 위에서 보면 이렇게 밑에 주차장이 있다. 여기까지 차를 끌고 올라 올 수는 있는것 같았다. 

큰 절 옆에는 이렇게 작은절? 처럼 또 다른 건물같은게 있다. 여기도 구경하고 길따라 내려가면 

요런 포토존도 있다. 뭔가 꽃나무가 피면 정말 이쁠거 같은 사진명소가 될것 같았다. 

그래서 여기서 한장 사진을 남겼다. 찍기 힘들었음...ㅠㅠ우리는 이 사진을 마지막으로 개심사에서 내려왔다. 서산여행은 여기까지 하고 보령쪽으로 넘어갈 예정이라 우리는 보령으로 넘어갔다. 


https://youtu.be/F8WUZ6vV5x4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