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노트북인 갤럭시 북S노트북에 대해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사실 저는 노트북을 사기전, 아이패드(or 탭)와 노트북중에 너무나 고민이 많았는데요! 유튜브 후기들도 보고, 많은 블로그들을 서칭한 끝에 노트북을 사게 되었습니다. 노트북은 삼성매장에 직접가서 여러가지 종류를 구경한뒤에 결정했어요! 맥북을 살까도 고민했지만, 뭔가 효율에 비해 비싸기만 하다라는 생각이 들면서 삼성매장으로 향했습니다.


먼저 저는 컴퓨터를 잘 알지는 못해요..(컴알못...ㅠㅠ) 그래서 최대한 쉽고(용어들이 한정적), 저의 주관적인 리뷰로 진행하겠습니다.(제말이 전부 정답은 아니라는점)  대부분 리뷰들을 보면 너무나 어려운 말들로 저는 잘 알아듣질 못하겠더군요...한국말인데도 왜이리 어려운지...( Ĭ ^ Ĭ )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아이패드와 노트북, 둘 중 노트북을 선택한 이유!

저는 일단 첫째가 가벼운 휴대성을 필요로 했습니다. 집에 노트북이 있었는데, 옛날 버전의 무거운 노트북이라 들고 나가기도 부담스러웠고 카페 같은데 가서 편하게 쓸 수 있는 그런, 휴대성이 편한 크기가 필요했어요. 그래서 아이패드와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애플 매장에 가서 직원들의 말도 들어보고 여러 서칭끝에 알게된 사실은요!

결론적으로 쉽게말해서, [아이패드는 아이폰을 커다랗게 만들어서 사용하는거라 생각하면되고,  일반pc에서 사용할 기능을 생각하고 산다면 아이패드보다는 노트북을사라]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패드를 그때부터 접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을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2.그렇다면 삼성노트북 갤럭시북S를 선택한 이유는?

일단 매장은 LG도 가보고 삼성도가보고 맥북매장 전체를 직접 갔었습니다. 맥북은 일단 위에서 말했듯이.. 갬성만 있다고 할까요...?( •︠ˍ•︡ ) 아이폰을 쓰고는 있으나 뭔가 실제 블로그를 하고 여러 기능들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한국식으로 맞춰진것은 삼성이 편해보였어요. 그리고 가격도 다른 노트북들에 비해 크기면이나 무게면이나 비교했을때 훨씬 비쌌습니다. 그래서 실용적인면을 추구하는 저는 맥북은 패쓰 했습니다.

그리고 LG에서는 가장 얇은 그램이라는 노트북을 위주로 봤었는데요, 얇아서 좋긴 했으나 노트북이 작지 않고 다 컸습니다...ㅠㅠ 뭔가 얇으나 큰느낌...? 얇고, 소형노트북을 원하면서 빠른 인터넷을 원해서, 작은 사이즈를 찾다보니 기능적으론 문제가 없었으나 외관상 패쓰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삼성입니다. 삼성에도 얇으면서 큰 그런 노트북이 몇 개 있었습니다. 가장 최신품으로는 플랙스 노트북(intel core i7)이라 하여 앞 뒤로 접을 수도 있고 펜도 쓸 수 있어서 너무나 신세계였던 노트북이 있었는데요, 이것 역시나 커서... 탈락되었고 가장 작았던 북S를 선택하게 됬습니다. 또한 북S는 intel core i5으로 cpu(하드웨어)가 가장 보편적이고 속도면에서 나쁘지 않았기에 선택하는데 딱히 고민이 없었습니다.


3. 삼성 갤럭시 노트북S에 관한 제품 특징

사진에서와 같이 제품 특징들을 정리를 해보자면 이렇습니다.

인텔 코어 i5으로 빠른 인터넷속도 (속도:i3<i5<i7)

한번의 충전으로 최대 17시간 동영상 재생가능, 즉 긴 사용시간

wifi뿐만 아니라 유심을 연결 할 수 있어 LTE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셀룰러타입같이 핸드폰요금제와 나누어 쓸 수 있고, 유심칩은 노트북용으로 따로 핸드폰 매장에서 신청하면 가능합니다.

#삼성갤럭시 북S 유심칩자리

무게는 1KG도 안되는950g, 11.8mm의 얇은 두께, 선명한 화면으로 밝은곳에서도 사용가능!


그리고 인터넷상에서 나오지 않는 특징들을 설명해드릴게요★

①단점이라고한다면 단점인데요, USB포트가 따로없어요.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같이 usb포트가 따로 없어서 이렇게 연결할 수 있는잭을 달고 연결해야 합니다...ㅠㅠ 이거 은근 불편함... 연결잭은 컴퓨터 구매시 무료로 줘요!

②원격으로 A/S 가능!

컴퓨터가 문제가 있을시 매번 컴퓨터를 들고 매장에 가도 대기를하거나, 예약을 해야하거나 당일로 안되거나하는 헛걸음을 많이 하는데, 이번 노트북에는 자체적으로 온라인 상담안내를 깔아놔서 저 버튼을 클릭하면 원격으로 서비스가 바로 가능해요! 그래서 너무 편한거 같아요 (ง •̀_•́)ง

원격서비스 시간은 평일에는 오전8시~새벽2시까지, 주말에는 오전9시~6시입니다. 

③화면이 터치식이에요.

 

④지문인식 가능!

컴퓨터를 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게 아니라 지문을 인식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저렇게 개인 지문을 등록하면 손가락을 전원버튼에 올려줘요. 그러면 로그인 성공! (은근 편합니다..(ง •̀_•́)ง)

⑤고속충전으로 인해 금방 충전후 사용가능합니다. 반만 충전해도 9시간 이상은 쓰더라구요!

⑥간단한 용무에만 적합하다.(게임은 조금 느릴수 있음)

게임같은건 아무래도 빨리빨리 넘어가야하다 보니까 사양에 비해 느릴 수 있어요. 간단한 블로그 작업이나 PPT, 엑셀, 인터넷서칭, 넷플릭스등은 가능, 게임을 중시하는분들은 다른 제품을 권해드립니다!


4.노트북 가격과 사은품, 그리고 서비스

노트북 가격은 130만원대 정도 였구요, 사은품은 고속충전기,플레이메트,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노트북파우치, 무선마우스, 멀티포트어댑터, 윈도우10 설치무료, 정도였습니다. 현재 삼성에서 노트북구매시 행사를 하고 있는데요, 아래 사이트 들어가면 아실 수 있어요. 그리고 노트북을 사면 자체적으로 이 화면으로 갈 수 있는 버튼이 있답니다. 구매후 2주안으로만 가능해요. 

http://me2.do/xXQLBpdd

 

갤럭시 북 써머 페스타 | 삼성닷컴

갤럭시 북 써머 페스타 | 삼성닷컴

www.samsung.com

사이트에서는 노트북구매시 다양한 제품들을 조금 더 싼 가격에 살 수 있는 행사를 하고 있었어요. 사실 행사라고 해서 꼼꼼히 읽어봤지만 버즈 최신형을 반가격에 파는것 말고는(에어팟 있음...ㅠㅠ) 저에게는 별로 도움되는게 없었어요.

 


5.실제 사용해본 후기!

첫번째로 일단 너무 얇고 가벼워서 너무 좋아요. 손가락힘이 약한 편인데 한손으로 노트북 들고 있어도 무리가 없을 정도 입니다. 그리고 진짜 얇아서 공책같아요 ˘ᗜ˘ 색상은 핑크색을 선택했는데 약간 로즈골드빛이 돕니다. 회색도 있어요!

또한 크기가 정말 부담없어서 휴대성이 정말 좋아요. 대학생이나 직장인에게 적합한 노트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둘째, 속도도 굉장히 빠릅니다.(제기준) 일반적인 노트북보다는 빠르구요, 블로그나 여러 다른 기능들을 사용하는데 느려서 답답하다라는 느낌이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지금 까지 컴알못의 삼성갤럭시 북S 노트북 리뷰였습니다 ˘ᗜ˘ 궁금한것이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