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전에 갑작스러운 블로그 저품질 현상으 인해 마음의 상처를 한번 받고... 다음측에 엄청난 항의를 한 결과, 조금은 나아진거 같은 차도가 보여 글을 올리고자 합니다. 아직 이 현상으로 확실히 저품질에서 탈출했다고 단언할 수는 없으나 그래도 뭔가 전 주 와는 다른현상이 보이고 있어서 이것마저 기쁘기에ㅠㅠ...!!! 밑에는 몇일전 흥분하며 포스팅을 했던 제 글입니다. 참고하세요!

https://hanssiworld22.tistory.com/305

 

[블로그 방문자수 급감]갑자기 잘 운영되던 블로그가 저품질로 빠지다..

☞사건의 발단, 배경 때는 2020년 6월23일부터 입니다.. 사건의 시작전 간단히 블로그를 소개하자면 저는 2019년8월에 티스토리를 개설하여 10월부터 첫글을 개제 하였고, 이후 그 어렵다는 애드고��

hanssiworld22.tistory.com


☞항의글을 다시 남기다. 

정말 상세하게 제 블로그 문제에 대해 글을 남겼습니다. 특히나 상단에 위치하던 특정글들에 대한 검색오류, 사이트 등록을 했지만 나타나지 않던 제 블로그 페이지등 상세하게 적어 이런부분이 오류가 난거같다. 조목조목 반박했습니다.


정말...내 일상을 적는 블로그이고, 기록을 적는 블로그 이기에, 어떠한 광고성 블로그가아니기에..조금 더 각별한 애정이 있었을 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예전 나의 블로그 모습을 되찾고 싶어 정말 간곡히 부탁한것 같습니다. 


☞다음측의 답변은?

아..정말 이 메일답변을 받고 얼마나 다행이다를 외쳤는지!!! ㅠㅠ!!!! 최근 다음측에서 상업적인 블로그들이 많아 블로그 규제가 생기고, 자체적으로 알고리즘방식에 의해 걸러지는거 같다라는 답변으로 얘기를 해주었습니다. 내가 돈을 주고 사서 이렇더라 저렇더라 품평을한 블로그글을 썼지만 그게 그렇게 광고성으로 넘어갈줄은 몰랐네요...

앞으로는 글을쓸때 조금더 주의깊게 써야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됬습니다. 혹시나 저와 같은 방향으로 글을 쓰시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점 주의하세요! 


☞ 블로그 재수집 처리후 블로그의 상태는?

아마 이점에 제일 궁금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아직은 다음측에서 메일을 받고 몇 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결과를 확인하는 차원에서 정확히 나아졌다라고 판단하기에는 섣부른 감이 있지만 글을 쓰게 되는 이유중 하나는 바로,

저의 블로그 유입경로를 보시면 드디어! 다음에서 유입경로가 ,오늘기준으로 유입이 다시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불과 몇일전만 해도 네이버와 구글이 가득하던 유입경로가 보이시죠? 이 절망적인 순간을 지나 파란색 유입을 보아하니 이렇게 기쁠수가 없습니다...ㅠㅠ!!! 


☞앞으로의 방향

계속 다음에서 유입이 일어나는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리고 글의 방향도 조금은 더 광고성 문구를 지양하고 조금 더 나만의 스타일로 각색해 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갑작스럽게 저품질로 향하고 있는거 같다라고 생각이 드신다면, 정말 애정이 있는 블로그인데 이렇게 저처럼 하루아침에 나락으로 떨어지는거 같은 일이 생긴다면 저처럼해결하여 꼭 다시 되찾으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