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렇게 열받는 일로 글을 쓰게 될줄이야.. 상상도 못했습니다. 블로그 운영 만2년만에 처음으로 무효트래픽이라는것에 걸려 광고게재제한이라는 구글애드센스의 메일이 도착했네요. 사건의 발달은 9월18일 저녁부터 애드센스 수익확인란에 빨간색으로 광고게재제한이라는 문구가 뜨길래 아... 이것이 블로그 이웃들이 올렸던 그 상황이구나 하는것을 알게됬습니다.

얼마나 열이받던지... 9월달에는 이때까지 블로그운영을한 이래로 가장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던 상황이라 더 열이 받더라구요... 광고게재제한 메일을 받자마자 얼마나 많은 해결하기위한 서칭을 한지 모릅니다.. 지금 예약되어있는글들도 전부 뒤로 미뤄놨고 당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 밤새 생각을 얼마나 한지 모릅니다. 현재 아이를 낳고 일을 하지 않는 상황에서 애드센스가 유일한 부업으로 쏠쏠한 용돈벌이를 하여 재미를 보고 있는상황에서, 그리고 최근 다음 메인에 올라 많은 유입이 되고 있는상황에서의 이러한 결과는 우울감과 상실감을 가져다 주는거 같네요...

구글에서 내놓은 해결책은 이런것들인데 광고단위는 2년동안 변함없는 위치를 사용하였기에... 문제가 안될거 같고.. 저를 저격하려는 구독자는 발생하려면 이미 예전에 발생했어야 했을거 같으며 제 블로그의 광고를 클릭하지도 않았고 위치정책도 준수한걸로 보아 제3자의 악의적인 클릭밖에는 답이 없다..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니까 구독자가 아닌 저를 지켜보는 다른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사람이나. 아니면 티스토리를 하지 않지만 지켜보는 사람, 또는 잘 모르지만 그냥 클릭하게된사람...? 하...ㅠㅠ 


주절주절 한탄글이 되어가고 있는데 지금 제가 서칭한 결과로 해놓은 조치는

① 구글 애널리스틱을 통해 악의적인 광고클릭을 조장한 ip 찾아내어 신고하는것

②구글 무효트래픽 이의신청을 하는것

③무효트래픽에 다시는 걸리지 않도록 구글태그등 여러 조치를 취해놓은것 

④애드센스를 대신하여 애드핏광고를 일시적으로 대체한것 

이 4가지 입니다. 공통적으로 무효트래픽에 걸리신 분들 글을 보니... 아무리 이렇게 조치를 취한들 최소 1주일은 광고게재가 되지 않을것이었어요..... 하.... 정확한 이유를 설명하지 않고 대뜸 광고를 제한하는 구글측이 너무나 밉습니다.. 제가 제 스스로 저의 블로그 광고를 눌렀지도 않거니와 지인에게 블로그를 한다고 광고를 한적도 없기때문에 이것은 제3자에 의한 악의적인 광고클릭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혹여나 제가 실수로 눌렀다고 한들 그건 구글측에서 알아서 필터링 해서 체크해야 한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어찌됬건 어제 밤부터 굉장히 빡치는 이상황이 정말 답답하고 미쳐버릴거 같네요


혹시나 빠른 해결법이나 이러한 상황을 겪으신 적이 있다면 비밀댓글로 달아주세요... 제발...부탁드립니다..ㅠ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