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 피부과에서 시술을 받을때 내 피부타입은 복합성에 속한다고 의사가 말을 했었다. 얼굴에는 전체적으로 잡티가 많지 않기에 나는 화장을 할때 너무 두껍게 발리지 않으면서 투명하게 커버하는 그런 종류의 화장품을 좋아한다. 그래서 로드샵에 네이쳐리퍼블릭에가면 프로방스 파운데이션이라고 알마니 파운데이션 저렴이 버전처럼 나온게 있는데 그것을 쓸 만큼 나는 아주 강한 파운데이션은 선호하지 않는다.

특히 예전에 에스티로더 파운데션이 유명하다고 해서 했다가 다 뜨고 난리브루스..너무 답답한 느낌...? 그러니까 커버력이 좋은것들은 대체적으로 나에게 답답한 느낌을 줬다. 그러다 친구가 신상 파운데이션이라고 메이크업포에버 리부트파운데이션을 추천하길래 한번 사보게 되었다.

가격이 조금 나가는 만큼 백화점에서 테스터를 받고 싶었다. 그래서 매장에가서 직접 테스터를 받아봤다. 매장에서는 굉장히 전문적으로 도구들(?)을 가져와서 테스터를 해줬는데,

 

#메이크업 포에버 파운데이션 브러쉬#112호

https://coupa.ng/bjvJAa 이렇게 생긴 메이크업포에버 브러쉬를 은색깔 메이크업판 같은곳에 문질문질 하더니 얼굴에 고르게 발라주셨다. 마치 수채화판에 물감짜서 그림 그리듯(?) 그런느낌이라고 해야하나..나는 전문적인 뷰티블로거나 뷰티유튜버가 아니므로.. 이런 전문적인 도구는 사용하기 어렵다..그래서 집에 있는 퍼프로 사용했을때 나의 후기를 들려주고자 한다.

 

메이크업포에버 112리부트 브러쉬-인체공학적 브러쉬

COUPANG

www.coupang.com

백화점에서는 6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었는데, 집에 와서 인터넷을 찾아보니까 4만8천원대로 살 수가 있었다. 그래서 나는 인터넷으로 주문했다.

#메이크업포에버 리부트 파운데이션#리부트 파운데이션
#메이크업포에버 파운데이션#218호

매장에서 가장 잘나가는 색상이 뭐냐고 물으니 21호색상(218호) 이 가장 잘 나간다고 했다. 한국여성이 가장 많이 찾는 색깔이라고 했다. 나는 얼굴이 살짝 하얀편이라서 매장 직원분이 208호도 추천을 해주셨는데 전부 품절이 나서 매장에서 테스터도 못해봤다..얼마나 아쉬웠는지..심지어 집에와서 주문을 하려고 보니까 208호는 전부다 품절...그래서 그냥 218호를 주문했다.

#리부트 파운데이션218호#메이크업포에버#메이크업포에버 리부트파운데이션 색상218호
#메이크업포에버 리부트 파운데이션 색상

메이크업포에버 리부트 파운데이션은 색상이 아주 다양하므로 참고하길 바란다. 그렇지만 눈으로 이렇게 보는거랑 매장에서 테스터 받는것은 확실히 느낌이 다르므로, 백화점 매장에가서 테스터를 하고 사보길 바란다.

#메이크업포에버 리부트 파운데이션 제형

화장대에서 흐르는 제형을 한번 찍어봤다. 제형을 보면 물처럼 완전 흐르지는 않고 살짝 꾸덕하게 내려간다.

#오른쪽얼굴 바른직후
#왼쪽얼굴 바른직후

나는 얼굴에 살짝 붉은기가 있는편인데 아주 가볍게 펴바르면 붉은기가 확 잡히지 않는다. 그만큼 커버력이 강하지 않다는 소리! 사진을 약간 확대해서 더 붉어보이는 것도 없지 않아 있지만 적어도 2번은 발라야 붉은기가 조금 잡힌다.

그렇지만 작은 잡티같은것들은 완벽히 커버가 안되서 나는 2번을 얇게 바르고 조그만 잡티는 컨실러로 살짝 수정을 해주는 편이다.

처음에 이렇게 바르고 출근을 했을때 직장동료들이 평소와 다르게 얼굴이 살짝 투명해보인다고 했다. 그만큼 피부에 밀착이 잘되고 바르고 나서 살짝 촉촉한 광이 나는 느낌이었다.

#바르고난후 3시간 됬을때

*깜짝놀람주의..* 일하고 3시간 정도 지났을때 내 피부상태를 찍어봤다. 내 얼굴기름(?)과 융화되어 조금 더 반지르르한 광이난다.

#메이크업후 10시간 이상됨

이 사진은 밖에서 놀다가 찍은 사진인데, 10시간은 족히 넘었을 때 메이크업상태이다. 대부분은 기름도 사라지고 피부랑 하나되어(?) 없어진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파운데이션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얘기한다면 시간이 지나서 오래되어도 많은 각질이 뜨지 않는다는 것이다. 어느 정도 입가나 코주변이 뜨는것은 화장품 전체가 있을 수 있는데, 이 파데는 거의 기름에 녹는거 같이 사라진다고 해야하나? 기존에 쓰던 네이쳐리퍼블릭의 프로방스는 손으로 쓱 닦으면 자국이 남아서 지저분 했는데 얘는 그런게 없었다.

어디까지나 복합성피부를 가진 나에게 해당되는 말이므로 너무 지성이거나 하는 사람들은 안맞을 수 있을거란 생각을 했다. 잡티가 많이 없으면서 복합성인 피부를 가진사람들이나, 두꺼운 화장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이라면 딱 괜찮을 파운데이션이라고 하겠다.

https://coupa.ng/bjvJBP

 

메이크업포에버 리부트 파운데이션30ml-케어와 메이크업을 한번에 파운데이션

COUPANG

www.coupang.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