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와 남편은 연애 때부터 여행하러 다니는 것을 좋아했고 특히 명소 같은 곳(?)에서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기에 최근 논산에 갔다 온 여행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논산 하면 훈련소 밖에 생각이 안 나서 사실 뭐가 있지..? 했는데 검색해보니 나오는 것이 생각보다 많았고 논산이 젓갈로 유명한 동네인지는 처음 알았다.

가볍게 평일에1박 당일치기로 갔다 왔고 낮에 여유롭게 출발해서 다 돌고 올 정도였으니 가볍게 근교로 떠나보려는 대전분들은 추천! 또 논산을 가볍게 둘러볼 분들도 추천~!

코스는 논산 선샤인스튜디오 ☞ 논산 옥녀봉 ☞논산 탑정호 순이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짧게 머물렀던 논산 옥녀봉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장관이 예술이기 때문!!

1. 선샤인 스튜디오

#선샤인 스튜디오#입장권#입장료 있음#평일에 가면 사람 없음

이날은 나와 남편이 쉬는 날이 맞아서 평일에 갔다 왔는데, 사람이 1도 없었다. 사람을 찾기가 힘들었다. 입장료는 7천 원이고 이날은 내부공사가 있다고 해서 몇천 원 싸게 들어갔다. 스튜디오의 분위기와 규모를 생각했을 때 입장료의 가격은 어느 정도 낼만했다. 아참 여기는 수요일이 휴무이다.

#날이 뜨겁다#찡그리 남편

나는 미스터 선샤인이라는 드라마를 다 봤기에 볼 때마다 우와~ 했는데 남편은 하나도 안 봐서 음?? 이러면서 다녔다.. ㅋㅋ 날이 뜨거웠고 일단 서봐!! 세워놓고 찍은 사진.. ㅎㅎ

#글로리아 호텔 내부#미스터 선샤인 촬영지

사진이 엄청 많은데 그냥 대표 사진만 추렸다. 여기는 글로리아 호텔 내부 사진! 생각보다 걷는 게 많다.

#찍기 힘들었다#논산#미스터선샤인 촬영지

글로리아 호텔 나와서 주변 걷다 보면 보이는 곳. 저기서 찍어보겠다고 삼각대 설치하고 남편이 다다다다 뛰어서 겨우 찍었다. 이것 또한 하나의 추억♥

#미스터선샤인 스튜디오

거리에 사람 찾기 힘듬.. ㅋㅋ 스튜디오가 내 세상 같았음!!

쿠도 히나랑 고애신이 담소 나누던 장면이 생각난다. 여기 또한 남편은 여긴 뭐??라는 표정으로 앉아있다.. ㅋㅋㅋ그냥 앉아 보라 하고 찍은 사진.. 여기는 드라마를 조금 알고 와야 진짜 몰입이 되면서 구경을 할 수 있는거 같다. 남편과 나의 온도차이만 봐도 너무 달랐다. 남편은 그냥 아무 생각없이 드라마세트장이구나~ 하면서 돌아다니는 사람 같았다..ㅋㅋ

#유진초이#유진초이 책상

유진 초이가 앉아서 주로 나왔던 책상이다. 나름 잘 따라 하는 중

#미스터선샤인 전차
#희성사무소#편집자 김희성

희성이 사무소에서 같이 한컷!! 되게 구석진 곳에 있었음. 구석구 석안 돌았으면 몰랐을 듯!!

#허리꺾임#귀여운남편

지나가는 길에 보면 저런 한옥 스타일 집(?)이 곳곳에 있다.

#길막힘#하늘이쁨

의식의 흐름대로 걸어가다 막힌 곳에 올라가버렸다. 그냥 하늘이 이뻐서 찍어달라 함. 여기가 마지막으로 사진 그만.. 너무 많이 찍어서 다 올릴 순 없겠다..

2. 논산 옥녀봉

개인적으로 가장 이뻤던 곳. 말 그대로 옥녀봉이라 그런지 좀 올라가야 된다. 조금 과장하자면 산 타는 거 같은 기분

어느 정도는 차로 올라갈 수 있다. 그렇지만 조금은 걸어 올라가야 함. 마을을 끼고 있고 마을 가장 위에 위치하고 있다. 올라가다 보면 운동할 수 있는 기구들이 나온다

 

#야무지게 운동하는 남편

아.. 한참을 웃었네.. ㅋㅋㅋㅋㅋ 남편이 격하게 운동하길래 짤막하게 찍어봤다. 여기서 조금만 더 가면 옥녀봉이 나온다

#논산 명소#논산 사진찍기 좋은곳#논산 장관#옥녀봉

정말 올라가자마자 와..라고 했다. 너무 이뻤고 멋있었다. 단지 바람이 좀 많이 불었다. 좀 추웠다. 근데 진짜 올라간 보람이 있었다(많이 올라간 건 아니지만..) 오래 머물고 싶었는데 저때는 조금 추워서 오래 있진 못했다. 정말 추천!! 논산 간다면 꼭 가서 사진 남기길!!

#약간 필터 적용#부부샷

약간의 필터를 적용했을 때 모습. 이쁘다. 볼 때마다 잘 갔다 하는 사진!! 옥녀봉은 이게 끝이기 때문에 이사진을 찍고 우리는 내려왔다. 다시 차를 타고 탑정호로 이동!!

가는 길에 젓갈 코너? 가 나온다. 젓갈 백화점? 할머니 젓갈? 이러면서 온갖 젓갈 파는 곳이 있었다. 나는 젓갈을 참 좋아하는데 날이 너무 덥고 여행하는데 상할까봐 사놓을 수가 없었다.. ㅠㅠ 아쉽.. 다음에 갈기회가 또 있으면 사야지.

3. 논산 탑정호

탑정호는 되게 길고 끝없이 연결돼있다. 다리가.. 산책하기가 좋고 일산 호수공원 생각이 났다.. (내 고향 ㅎㅎ)

#논산 탑정호

이런 길이 쭉 이어져있다. 우리는 어느 정도 걷다가 다시 돌아왔다. 아 물론 중간에서 사진도 찍었다. 이 길 따라 계속 가면 끝도 없이 주차장과 멀어짐!!

#날좋음#뒤통수도 귀여워#논산 탑정호

날씨가 정말 한몫했다. 찍을 때마다 이렇게 이쁠 수가!!!

#논산 탑정호#부부샷

탑정호에는 물고기들도 살았다. 날이 좋을 때는 연결된 다리끝까지 가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