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ʖ ͡°) 오늘은 집에서 하는 물리치료기로 추천해드리고싶은, 파라핀 치료기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출산후 아기를 계속 안고 있다보니 없던 손목통증이 생겨 불편감이 심하더라구요. 친정엄마가 추천해서 알게된 왁스 치료기로, 실제 물리치료실에서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솔직한 후기 바로 시작할게요!
쿠팡에서 7만원대 구매를 했고 파라핀왁스 4개, 일회용 비닐팩과 손발커버가 함께 배송되요. 파라핀왁스는 쉽게 말해 "초"를 만들때 사용되는 왁스재질과 동일하며 초를 녹여 손목발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물리치료기라고 생각하면 되요.
파라핀왁스는 기본 4개가 넣어 배송되는데 생각보다 녹였을때 양이 많지는 않더라구요.
왁스를 이렇게 통안에 넣고 전기코드를 연결해주면 알아서 녹아요. 녹는데 필요한 시간은 3~4시간정도 걸려요.
닥터웰 파라핀베스 플러스기계의 경우 다 녹게 되면 온도가 표시되는데 50~60도로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처음 사용할때는 기본 온도인 53도로 시작했는데 너무 뜨거워서 현재는 50도로 해놓고 사용중이에요.
사용법은 이렇게 녹은 왁스 안에 손을 1~2분 담구고 올렸다가 왁스가 굳으면 다시 한번 담궈서 총 2번정도 해주면 되요, 처음부터 무리하게 오랫동안 넣고 있으면 너무 뜨겁더라구요. 이 이후로 익숙해지면 조금 더 오래 담구고, 일회용커버와 손발커버를 사용하면 따뜻함이 유지되어 효과가 배가되는거 같아요.
몇 주 사용해본 결과 확실히 효과가 있었어요. 손목뼈 마디마디가 찌릿한 따뜻함이 전달되면서 통증이 완화되는 기분이 들고, 일반 온찜질이라던지, 마사지와는 별도로 뼈마디가 시원한 느낌이 들었어요. 굳은 왁스는 다시 기계안에 넣어서 녹여 사용하면 되고, 왁스는 1~2달 사용후 교체해주면 좋아요. 너무 오래사용해도 부유물이 떠다녀 좋지 않을거 같더라구요. 단점이 하나 있다면 왁스가 계속 녹아있는 상태로 유지하고 써야하기 때문에 전기코드를 계속 꽂아놔야 한다는것? 그거만 빼면 확실히 효과있는 물리치료기 인거 같아요. 손,발목이 에리거나 아프시다면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