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아침마다 늘 먹는 늙은호박즙에 대해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예전에 비트즙을 복용하고 후기를 남긴적이 있는데요, 그 이후에 또 다른 즙들을 찾아보다가 새로운맛의 즙들을 먹고 싶어서 늙은 호박을 선택했습니다. 호박이라고 하면 주로 붓기 방지,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많이들 알고 계시잖아요? 그 외에도 여러 효능이 있기에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사실 아침을 잘 안먹어서 아침에는 간단하게 이렇게 즙을 하나 먹고 출근을 하는데요, 단호박이 아니라서 맛이 없을것 같다 라는 제 생각과 달리 먹을만 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상세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 ͜ʖ ͡°)

 


1.늙은호박이란? 늙은 호박으로 해먹을 수 있는 음식은?

먼저 늙은호박은 겨울호박이라고도 하는데요, 여러 호박가운데 겉이 굳어 딱딱하고, 씨가 잘 여물어서 수확하게 되는 호박을 말합니다. 겉이 딱딱하기 때문에 단호박처럼 통째로 먹을 수 가 없고 껍질채 먹지 않습니다. 열량은 100g당 34kal로 다이어트 식품답게 적은 열량을 가지고 있네요( ͡° ͜ʖ ͡°) 

늙은 호박으로는 다양한 음식을 해먹을 수 있는데요, 호박죽, 호박전, 늙은호박 생채 김치, 늙은호박 짱아찌, 늙은호박 찌게, 늙은호박 칼국수, 늙은 호박쨈, 호박식혜등등 할 수 있는 요리가 정말 많더라구요!


2. 늙은 호박의 효능과 효과는?

①먼저 가장 먼저 알고 있는 붓기 제거효과! 이는 호박이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체내의 노폐물이 배출되도록 하기때문이라고 하네요.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냉한체질이 있으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더불어 감기예방의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변비개선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활동이 촉진이 된다고 합니다. 

체력보양에 좋다고 합니다. 호박의 철분과 칼슘, 비타민C등의 성분으로 체력이 허해졌을때 체력을 보강해 준다고 합니다.

심근경색의 위험을 낮추고 암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호박의 베타카로틴이 혈전이 되는것을 막아 심근경색의 발생을 낮추고 이로인해 콜레스트롤, 혈압도 떨어지게 하는 효과도 준다고 하네요. 또한 베타카로틴은 암을 발생하는데있어 예방해주는 효과에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열량 자체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다는 말이 나온거겠죠?

눈의 노화를 낮춘다고 합니다. 이 또한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눈의 점막을 촉촉하게 하여 황반변성이라는 질환을 예방하고 눈의 노화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우울증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호박에는 L-트립토판이라는 단백질이 들어있는데요, 이 아미노산이 행복의 호르몬이라고 하는 세로토닌의 주재료로, 먹게되면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궤양예방 및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호박의 비타민C와 카로틴이 위점막을 강하게 하여 궤양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노화개선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호박의 비타민C 성분이 노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3.늙은호박의 부작용?

어느 음식이든 과한 섭취는 몸에 좋지 않습니다. 특히 체질적으로 호박이 맞지 않는 경우는 피해야 하며, 수유중인 여성은 과량섭취시 젖이 잘 안나온다고 하네요. 또한 호박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과잉섭취시 좋지가 않아서 적당량 섭취를 해야하기 때문에 조금 더 주의를 요한다고 하네요!

 

 


4.늙은호박즙 복용후기!

아침에 한개씩은 부족한 느낌이 있어 두개씩 먹고 있는데요, 제가 먹고 있는 이 즙은 한개당 7kal로 정말 적은 칼로리라 2개를 먹어도 14kal밖에 안들어 먹기에 부담이 없었습니다. 맛은 마치 단호박 쪄서 먹을때 나오는 달달한 국물? 그것을 팩으로 차갑게 해서 먹는 기분이 들었어요 (ง •̀_•́)ง 엄청 달지는 않지만 맹맹하지도 않은 그런맛이라고 할까요? 사실 아침에 워낙 부은적이 많아서 먹으면서 정말 붓기가 줄어드는건가 반신반의 했는데요, 아직까지는 이것 때문에 붓기가 줄어드는것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습니다만, 확실히 빨리 붓기가 빠지는 기분이 들었어요! (화장실을 빨리가는것 같더라구요✧•̀.̫•́✧) 또한 체질이 냉한편이라 조금 더 속이 꽉찬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것말고는 아직 특별하게 뭔가 달라졌다 라는것은 잘 모르겠네요! 

기회가 되신다면 늙은호박이나, 늙은호박즙 한번 드셔보세요! ( ͡° ͜ʖ ͡°)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