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복합성 피부이지만 약간은 피부가 예민한 편이다. 그래서 가끔 트러블이 살짝씩 올라오곤 하는데 그래서인지 기초제품은 진정위주로 항상 찾아보는 편이다. 구달은 일전에 인텐스, 잡티세럼등을 리뷰한적이 있는데 좋아서 계속 사용중이다. 그만큼 구달은 이제 나에게 어느정도 신뢰가 가는 제품이랄까... 그래서 어성초 초진정 에센스가 출시된지 얼마 안된 시점 부터 사용해 봤고 이제야 후기를 적게 됬다. 긴 시간동안 사용하였고 많은 진정 에센스를 접한 나로서는 적당한 가격에 가성비 괜찮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제품을 쓰기전에는 임블리 임진쑥, 미샤 쑥제품, 토니모리 쑥제품등등 쑥이 들어가는 진정제품을 많이 써봤다. 

#구달 에센스#구달 어성초#구달 에센스#구달 어성초 초진정 에센스#어성초 초진정 에센스#민감한 피부에 추천 에센스

주문은 로켓배송으로 하였고 어성초 수분크림과 세트로 20400원에 구매했다. 평상시 올리브영 세일할때 보면 어성초 에센스 한병에 2만원 정도에 팔았던거 같다. 이름이 어성초인만큼, 제주에서 나는 어성초와 어성초의 진정효과로 만들어낸 구달만의 진정 에센스라고 할 수 있다. 스킨팩 전용 화장솜도 같이 들어있는데 스킨용으로 피부결따라 정리할때나, 진정마스크처럼 화장솜에 듬뿍 덜어서 잠깐 마스크팩 처럼 붙이고 있기에도 괜찮다. 나는 스킨 다음으로 발라주는데 처음에는 물같아서 금방 흡수되어 없어질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다.

 

보기에는 스킨처럼 흩어질것 같으나, 얼굴에 바르면 약간은 끈적임이 남아있는? 그런 느낌이 유지가 된다. 그래서 땡기지 않고 촉촉한 느낌이 지속된다. 향은 약간 목캔디향이라고 해야하나.. 그런 향이 은은하게 나는데 거북하지는 않다. 전형적인 쑥향은 아니고 나에게는 목캔디향...이 제일 맞는듯 하다.

 

스킨케어 첫단계에서 두드리며 흡수하라고 써있는데 스킨대신에 먼저 사용해도 될만큼 괜찮다. 내가 쑥라인으로 에센스를 바꾸고 난 뒤 부터는 얼굴에 트러블이 잘 안나는데, 비슷한 가격대에 많은 쑥라인 에센스를 써봤으나 나쁘지 않았다. 민감한 피부라면 얼굴에 특별한 뾰루지를 일으키지 않고 진정에 괜찮은 에센스라고 할 수 있다.

 

같이 들어있던 어성초 수분크림은 어성초 에센스를 크림형태로 만든것과 같아서 제형만 다를뿐, 냄새와 얼굴에 남아있는 촉촉함은 비슷했다. 엄청 꾸덕하게 발리는게 아닌데도 얼굴에 촉촉하게 오래 남아 있는게 신기했다.

나는 현재 구달 어성초 에센스를 스킨대용으로 잘 쓰고 있고, 스킨이 있다면 스킨 다음 에센스로 쓰고있다. 그리고 이것을 바른뒤 구달 비타c크림 인텐스 크림을 쓰는데 민감한 복합성피부인 나에게는 구달이 정말 잘 맞는거 같다. 혹시나 구달제품이 괜찮은 것인지 고민하고 있다면 나는 망설임 없이 써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진정제품으로는 가성비 괜찮은 제품이다!

https://coupa.ng/bmBwED

 

구달 맑은 어성초 진정 에센스 150ml + 크림 5ml

COUPANG

www.coupang.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