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ttps://hanssiworld22.tistory.com/16

 

[충남 공주 관광단지길] 공주 한옥마을 다녀온 후기(=공주여행4, 대전근교 갈만한곳)

https://hanssiworld22.tistory.com/15 [충남 공주 의당면 카페] 청룡창고커피 다녀간 후기(=공주여행3, 대전근교 갈만한곳) https://hanssiworld22.tistory.com/14 [충남 공주 금벽로]석장리 박물관,꽃단지 다녀..

hanssiworld22.tistory.com

이전 포스팅↑


공주 한옥마을에서 놀다가 금강신관공원으로 넘어간 시간은 대략 6시 조금 넘은 시간! 해가 지려고 할려고 할 때 쯤 도로를 달리는데 메타세콰이어길 처럼 도로변으로 나무가 이뻐서 찍어본 동영상.. 이때까진 몰랐다.. 닥칠 미래를..

#공주 어딘가 메타세콰이어길

신관 공원은 다리 밑에 쪽에 위치하는데 다리에 다가갈 즈음부터 차가 엄청 보이고 막히기 시작했다..저 멀리서 부터 이것은 축제가는 사람들이다..라는걸 직감한 남편은 본인이 왔던 길들을 되새겨 보더니 최대한 덜 기다릴 수 있는 길로 돌아 돌아서 다리 근처로 갔다.. ㅎㅎ 그러나 주차에서 또 한번 위기가 왔지..

정말 도로변주차, 갓길주차, 가게앞,옆 아주 그냥 될 수 있는 모든 곳에 낑겨서 주차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래서 우리도 어느 부동산 앞에 그냥 차머리를 들이 대었고.. ㅎㅎ; 결론적으로 축제 하는곳에서 10분정도 거리에 떨어진 곳에 겨우 주차를 할 수 있었다. 주차를 하고 축제현장으로 천천히 걸어갔다. 근데 하루 종일(?) 여행을 한 탓이었을까 축제를 보기 전 부터 체력이 바닥을 치고 있었다.. ㅠㅠ 어쨋든 걸어서 축제현장을 갔는데...일정으로는 6시30분 부터 시작을 한다고 했다.(개막식) 하필 왜 개막식 하는날이 우리 여행날일까..

 

\#거리에 사람보소

#보아라 #파국이다

 

#사람천지#사람지옥

두둔.. 이것은 사람지옥..나는 콘서트에 사람 붐비는것도 정신없어서 콘서트도 안가는 사람인데.. 이것은..파국....

이때가 6시30분쯤이다. 다들 개막식을 보려고 앉아 있는거 같았다. 사실 개막식 축제로 싸이가 온다고 해서 더 온거 같은데.. 아무튼, 나는 이사람들을 피해서 저녁에 등불축제(?)같은 거만 보고 가야지..라는 생각으로 이사람들을 피해서 저멀리 빛이 휘황찬란한 곳으로 갔다.

#백제 문화제 매표소

가까이 가보니 이렇게 매표소가 있다. 한사람당 5천원이었다. 그래서 결제를 하려고 했는데.. 세상에..

#백제문화제 붗꽃놀이#출입제한

7시부터 출입을 제한한다고 했다. 왜냐하면 불꽃놀이를 시작한다고.. 으엉...

거짓말... 이거보러 일부러 저녁에 왔는데!!!! 이럴수가 정말 절망스러운 순간이었다.. 사실 미르섬쪽에 있는 해바라기들과 갈대밭들때문에.. 낮에 올 수도 있었지만 그냥 다 포기하고 저녁에 별빛정원 같은거만 보러 온거였는데.. 이걸 못보게 하다니.. 저렇게 통제하며 아얘 매표소 직원이 없었음.. 으엉.. 그래서 아쉬운대로 들어가지 못하고 밖에서 보이는것들을 찍기 시작했다... 백제문화제.. 나랑 안맞나봐..

#별빛축제 입구#백제문화제
#별빛축제 다리
#빛나는 공산성
#미르섬#백제별빛정원#그림의 떡
#미르섬축제#백제별빛정원#그림의 떡
#이쁜등불#들어간사람 부럽다

 

#전체적인 별빛축제 현장

내가 건질 수 있는것은.. 이런것들 뿐.. ㅠㅠ 눈물.. 9시에 불꽃놀이가 끝나면 다시 입장할 수 있다고 했는데.. 나는 그렇게 할 힘이 없었다. 그래서 그냥 이제 여기를 본다는 것을 포기하고 안쪽으로 들어가서 부스마다 열고있는 행사?같은 것을 구경하기로 했다.

#백제문화제 행사#부스
#백제문화제 행사현장

보다시피 사람이 진짜 많다. 마치 이것은 캐리비안베이 파도 풀장5개는 붙여놓은듯한 인파..

#밤막걸리#공주밤막걸리#공주막걸리#시음

지나 가다가 막걸리도 마셨다. 밤막걸리가 진짜 사고 싶었는데, 3병에 5천원정도로 굉장히쌌다. 근데 사실 술을 많이 먹지는 않아서 사놓으면 다 안먹을거 같기에 시음만 하기로 했다. 진짜 달고 맛있다

#백제문화제 일정#65회 백제문화제 일정표

부스 돌다보면 중간에 이렇게 일정표 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히 쓰여 있다. 다 읽어보기는 귀찮아서 음~ 있구나 ~ 하고 지나감..ㅋㅋㅋ 가실 분들은 보고 참고 하시길!

#공주 백제문화제 축제 또다른 부스
#도자기 공예

부스는 정말 많다. 어딜가도 이런 부스들 짱 많다.. 도자기부터 특산물, 공예체험 하는곳도 많다. 나는 막걸리를 시음하고 입이 심심해서 군밤을 찾기 시작했다. 군밤은 진짜 파는 곳이 많았는데 지나가다가 그냥 끌리는데서 하나 샀다. 줄 많이 서야함..

#공주알밤#공주밤#공주누드군밤#공주군밤
#공주군밤#누드군밤

요정도 크기인데 꽤 양이 된다. 한개에 3천원함! 나는 2개를 사서 남편과 나눠먹었다. 먹다보니 목막혀서 물 엄청 마심..챙겨가길 잘한듯..ㅋㅋ 또 지나가다 보면 어린이를 위한 코너도 진짜 많다. 역시 축제라 그런가 가족단위 와도 손색없을 많은 구성..

#농촌체험학교#공주축제#백제문화제 어린이축제
#백제문화제 어린이 체험

 

#백제 플레이존
#백제 플레이존 내부
#백제 플레이존#백제어린이기구 #그네

어린이들이 타고 놀것들이 진짜 많다. 그래서 재밌게 기구타는 아이들보면서 혼자 껄껄댐.. ㅋㅋㅋ 내가 탈 순 없으니까~~ ㅎㅎ

#백제문화제 열차

또 지나가다 보면 이런 차들이 있는데 걷기 힘들거나 편하게 구경하려면 이런거 타도 될것 같았다. 한번 탈때 3천원?정도 내는거 같았는데 다만 많은 사람들 속에서 속 쉬원하게~ 타지는 못한다는것.

나는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불꽃놀이도 기다렸다가.. 구경도 하다가 결국 7시30분쯤? 사람들을 뚫고 밖으로 나가기 시작했다. 도저히 많은 사람들 속에서 정신없이 있고 싶지 않았다.

#65회 백제문화제#한류 원조

나가려는데 눈에 띄던 플랜카드!! 내가 나갈려고 할때쯤 더 많은 사람들이 몰려 오고 있었다. 오마이갓.. 그냥 속시원하게 늦게 올걸!! 우리는 차를 향해 걸어갔고 차를 타고 백제문화제 현장을 빠져나가려고 했다. 그런데 타고가고 있는 그 순간 불꽃놀이가 시작됬다..!!! 세상에 정말 타이밍이 안맞는구나 백제..너란 녀석..
그렇지만 안 볼 수는 없어서 우리는 차를 잠시 비상등을 켜둔채 안에서 불꽃놀이를 구경했다.. ㅋㅋ

#차안에서 불꽃놀이 구경하기

백제문화제는 9월28일부터 이번주인 10월6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이번주 내로 얼른 가보는게 좋을듯! 왠지 개천절날 사람터질것 같은 느낌..? 내년에 또 개최하겠지..? 그때는 낮부터 진치고 앉아서 저녁에 별빛정원까지 다 찍고 돌아올 것이다.. 눈물..

https://youtu.be/WpXVq3U_rp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