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건의 발단, 배경

때는 2020년 6월23일부터 입니다.. 사건의 시작전 간단히 블로그를 소개하자면 저는 2019년8월에 티스토리를 개설하여 10월부터 첫글을 개제 하였고, 이후 그 어렵다는 애드고시에 3번만에 합격후 꾸준히 글을 써왔습니다. 글의 방향은 개인 일상, 여행,제품리뷰, 여러정보등등 그냥 제 일기장처럼 모든것을 기록하고 적는 블로그가 전부입니다. 

그동안 그 어떤 상품의 대가를 받고 글을 쓰거나, 체험단을 하고 글을 쓰거나 하는것이 일절없이 순수히 기록하고자 시작했던 블로그이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매일 아침 일어나면 하게되는 방문자수 확인이 일상생활에 쏠쏠한 재미로 돌아와 더 열심히 글을 쓴것도 있습니다. 


☞사건의 진행상황

현재 블로그에 있는글만 269개정도 입니다(2020년,7월3일기준) 그러던 어느날, 갑자기 늘 잘 유지되던 블로그 방문자수가 줄어들기 시작하는겁니다.

보시면 평균 200~300명이 제 블로그 방문자수 인데, 6월23일부터 급감을 하기 시작하는 겁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살펴보니..

줄어들기 시작하는 날부터 다음검색이 현저히 줄고... 계속 네이버 아니면 구글에서 유입이 일어나는 겁니다.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네이버, 구글, 다음 전부에 제 사이트를 등록해놨습니다. 당연히 사이트맵도 제출하였고 검색에는 문제가 없도록 만들어 놨기에 처음에는 "이게뭐야...?" 당황하며 다음검색등록에 제 사이트를 다시 등록하였습니다. 


☞다음측에서의 답변 

#다음검색등록#홍보 콘텐츠유형#홍보.스팸성 콘텐츠 유형

그러자 그 날 돌아온 답변은 이렇습니다... 정말...이게 말이되는 소리나 하긴한건지... 검색 노출을위한 과도한 홍보는 무엇이며 클릭유도는 무엇이며 게시글 짜집기라니요?... 제가 사서 제가쓴 물품 이렇다 저렇더라 얘기한것이전부, 또한 여행, 일상을 적은것이 전부인 제 블로그가 홍보/스팸성 콘텐츠라니요...? 정말 답변읽는데 욕이 절로 나오더군요?

그래서 저는 정말 고객센터에 욕만 안했지... 얼마나 따졌는지 모릅니다. 너무 억울해서요. 고객센터에 문의글을 다시 남겼습니다. 돌아온 답변은?

답변이 이렇게 온겁니다. 사이트 등록이 됬다고 했습니다. 분명 사이트등록에 문제 없이 해놨고 저도 예전처럼 돌아갈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유입수를 보세요. 현재시각 2시가 다 되가는 기준이면 평소, 100명은 넘었을 방문자수가 아주 저 난리 입니다... 심지어 다음에서 유입된 사람은 1명이며, 늘 상위를 유지하던 제 글을 다음에 쳐보니 나오지가 않습니다. 

그렇습니다. 이미 저품질로 분류되어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넌겁니다. 정말 이 글을 쓰는데도 화가나네요..부들부들..

그래서 저는 눈뜨고 밥먹고.. 정말 고객센터에 또 욕할거 같아서 평정심을 유지한채 다시 문의글을 남겼습니다..

 


☞앞으로의 방향

문의 내용은 대략 사이트등록후에도 바뀐건 없다. 예전에 내 블로그 방문자수가 돌아오지 않고 검색시 상단에 노출된 나의 글은 나타나지 않는다.. 다음측에서 해결하라 입니다...

하.... 정말 블로그에 공들인 시간이 거진 1년입니다. 정말 억울하고 이런 사태에 대해 너무나 평온하게 해결하는 다음측이 너무 화가납니다. 

이 일은 분명 저만의 일이 아닐겁니다. 이제 운영을 조금 하셨거나 시작하는 분들도 아셔야 합니다. 하루 아침에 이렇게 저품질로 빠진다는것을요... 이 사태가 해결될때까지 저는 해결과정을 고스란히 블로그에 담을 겁니다. 

그리고 세세히 다음측에서 어떻게 해결되는지.. 나는 이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해 나가야하는지... 계속 고민해보겠습니다... 하.... 한숨...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