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ʖ ͡°)  오늘은 돼지고기를 이용하여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덮밥요리를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유튜브에서 "윤이련50년비결"이라는 레시피를 참고했고 약간 변형했습니다. 별거 없는데 너무 맛있네요!


1.재료

-돼지고기500g기준(앞다리살,뒷다리살,삼겹살등 돼지고기면 가능),2인분

돼지고기500g, 양파반개, 청양고추1개, 간마늘, 설탕, 진간장, 후추, 소주, 된장, 맛술


2.만드는법

①저는 앞다리살을 이용했어요. 기름기 있는 돼지고기를 사용하면 좋은데, 없다면 식용유를 넣으면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먼저 고기는 굽기전에 밑간을 해주세요. 후추는 7-8번 톡톡하라고 했는데 저는 대충 톡톡톡 크게 3번정도 넣었어요. 

②양파는 반개를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③기름을 두루고 고기를 넣어 볶아줍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비계가 있는 삼겹살을 굽는다고 해도 기름을 넣어줘야 한다는거에요. 기름이 충분히 있어야 더 맛있다고 하네요. 중간정도 볶아지면 간마늘과 양파를 넣고 더 볶아주세요. 

④아래처럼 된장, 간장, 설탕, 맛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을 따로 넣으라고 했는데 저는 넣지 않았어요. 양파가 오래 볶다보니 물이 많이 나오면서 자연스레 물을 넣지 않아도 될 정도더라구요. 


물을 따로 넣지 않아도 넣은거처럼 고기가 흠뻑 젖은거 보이시죠? 거의 쫄을때 까지 볶아주세요. 중간에 맛을 한번 봤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청양고추를 넣으실분은 여기서 추가하시면 됩니다. 저는 집에 고추가 없어서 못넣었어요.

반한공기 넣고 그위에 덮밥처럼 올려줬어요.

남는건 그냥 먹으려고 그릇에 따로 담아줬어요.

밥에 슥슥비벼 한입했는데 간이 너무 잘베긴 맛있는 돼지고기 된장덮밥이 완성됬어요.

진짜 밥한공기 순삭입니다...ㅋㅋㅋ 너무맛있어요. 꼭한번 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