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금방 만드는 국요리중 하나인 계란국 황금레시피를 알려드릴려고 해요! 보통 계란국을 만들때 다시다, 멸치우린육수를 내어 많이 만드는데 저는 조금 더 간단하게 치킨스톡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맛을 낸답니다. 비린내 없이 금방 만드는 황금레시피 시작할게요!

★치킨스톡: 서양식 다시다개념, 닭육수로 만든것으로 감칠맛 필요할때 사용


1.재료

-2~3인분 기준(물1L, 계란3개사용)

물1L , 계란3개, 대파1/2, 간마늘, 꽃소금, 치킨스톡

 


2.만드는법

물1L를 냄비에 넣고 끓을때까지 기다려요. 

②물이 끓을 동안 계란3개를 풀어주시고, 대파1/2도 먹기좋게 총총 썰어주세요. 

마늘, 치킨스톡, 대파, 소금을 넣어주세요. 치킨스톡은1스푼이라고 적어놓긴 했는데 저는 2스푼을 넣어서 만들어요! 조금 더 간이 잘 베긴 느낌이 납니다! 

 

④풀어놓은 계란을 한바퀴 삥 둘러서 물어 넣어주세요. 여기서 주의할점은 계란물을 넣고 절대 젓거나 하면 안되요! 계란이 고체화되어 올라올때까지 조금 기다려주세요. 

⑤계란이 몽글몽글 올라오는게 보이면 그때 숟가락으로 뭉치지 않게 살짝 저어주시면 끝! 

따로 육수를 내어 만드는국이 아니기 때문에 여기서2~3분정도 더 중약불에 끓이고 마무리하면 되요. 모자라는 간은 꽃소금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몽실몽실 시원한 계란국이 완성됬어요! 다시다나 멸치 육수를 따로 안내어 비린맛도 딱히 없어요.

만드는 국들중 가장 최단시간을 기록하는 계란국! 만들어 드셔보세요'◡'✿ !

그리드형